•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광주소식] 서구, 지방보조금 지원 사업 공모 등

등록 2022.01.29 13:51: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광주=뉴시스] 광주 서구청 전경. (사진=뉴시스DB) 2021.01.04.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 광주 서구청 전경. (사진=뉴시스DB) [email protected]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광주 서구는 다음 달 9일까지 '2022년도 지방보조금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방자치단체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7조에 따라, 지방 보조금 사업에 대한 객관성·투명성을 확보하고 민간의 자율적인 공익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보조금 지원대상은 문화 예술 활동 지원, 장애인 복지 증진 등 32개 사업이며, 지원 규모는 4억 2100만 원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서구에 살거나, 주요 사업을 서구에서 펼치는 법인 또는 단체 등이다. 일부 사업에는 자격 제한이 따로 있다.

동일 단체의 유사·중복 사업 또는 특정 정당 또는 선출직 후보를 지지하는 단체, 특정 종교적 색채의 행사·사업은 제외된다. 최근 1년 이상 활동 실적이 없는 공익 활동 목적 법인이나 단체 등도 지원 받을 수 없다.

보조금 지원을 원하는 단체는 서구청 누리집에서 보조금 신청서, 사업 계획서, 단체 소개서 등 서류를 갖춰 해당 부서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 누리집, 서구청 기획실 또는 사업담당부서 등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뉴시스] 광주 서구노인종합복지관은 외로운 설 명절을 보낼 홀몸 노인들을 대상으로 후원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광주 서구노인종합복지관 제공) 2022.01.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광주 서구노인종합복지관은 외로운 설 명절을 보낼 홀몸 노인들을 대상으로 후원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광주 서구노인종합복지관 제공) 2022.01.2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구노인복지관, 설 맞이 홀몸 노인 후원

광주 서구노인종합복지관은 외로운 설 명절을 보낼 홀몸 노인들을 대상으로 후원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복지관은 지역 기업인 금호타이어의 '이웃사랑 캠페인' 후원을 받아, 홀몸 노인에게 제수용품 20상자를 전달했다. 온라인 모금 플랫폼을 통해 확보된 후원금으로는 50가구에 난방유를 지원했다.

또 꾸준한 지역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미스터lee' 후원으로 노인 100명에는 밑반찬을 지원할 예정이다.
[광주=뉴시스] 광주 서구의회 김옥수 의원은 지난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행정의정 평판대상' 시상식에서 의정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김 의원은 이 시상식에서 8번째 상을 받아 지방의원 중에선 최다 수상 기록을 남겼다. (사진=김옥수 의원 제공) 2022.01.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광주 서구의회 김옥수 의원은 지난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행정의정 평판대상' 시상식에서 의정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김 의원은 이 시상식에서 8번째 상을 받아 지방의원 중에선 최다 수상 기록을 남겼다. (사진=김옥수 의원 제공) 2022.01.2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 광주 서구 김옥수 의원, 8번째 의정대상 전국 최다수상

광주 서구의회 김옥수 의원은 지난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행정의정 평판대상' 시상식에서 의정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김 의원은 총 8차례에 걸쳐 같은 상을 받아 전국 지방의원 4016명 중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다.

행정 의정 평판대상시상위원회, 25개 시민단체가 공동 주관한 이번 시상식에선 전국 243개 지자체 중 단체장 16명과 지방의원 25명이 상을 받았다.

김 의원은 지난 12년 간 의정활동을 통해 군 공항 소음피해 배상 소송 승소를 이끌어내고, 각종 구정 사업의 문제점을 지적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역 내 소규모 학교 졸업생·입학생 전원에게 20여 년간 장학금을 전달한 공로도 인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