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건희 상장' 사진 논란…네티즌 "조민 조롱하는거냐"

등록 2022.04.10 13:39:41수정 2022.04.10 15:01:4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수기로 작성된 것으로 보여진 '상장'을 들고 있는 사진을 올렸다. 상장에는 "위 사람은 평소 투철한 환경보호 정신으로 종이컵을 절약하고 텀블러를 사용하여 타의 모범이 되었으며, 이에 표창함"이란 내용이 담겼다. 상장 수여자는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코바나컨텐츠 대표이사 김건희'로 명시됐다. (사진=김건희 여사 인스타그램 캡처) 2022.04.1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수기로 작성된 것으로 보여진 '상장'을 들고 있는 사진을 올렸다. 상장에는 "위 사람은 평소 투철한 환경보호 정신으로 종이컵을 절약하고 텀블러를 사용하여 타의 모범이 되었으며, 이에 표창함"이란 내용이 담겼다. 상장 수여자는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코바나컨텐츠 대표이사 김건희'로 명시됐다. (사진=김건희 여사 인스타그램 캡처) 2022.04.1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SNS(소셜미디어)에 공개한 상장 사진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씨를 조롱한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김 여사는 지난 4일 비공개 상태였던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공개로 전환한 데 이어 8일 코바나컨텐츠 직원에게 손으로 쓴 상장을 수여한 사진을 올렸다.

상장에는 "위 사람은 평소 투철한 환경보호 정신으로 종이컵을 절약하고 텀블러를 사용하여 타의 모범이 되었으며, 이에 표창함"이란 내용이 담겼다. 상장 수여자는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코바나컨텐츠 대표이사 김건희'로 명시됐다. 사진 속 텀블러를 들고 있는 사람은 김 여사인 것으로 추정된다.

이를 두고  온라인 커뮤니티 '클리앙'에는 김 여사의 상장을 두고 비판이 잇따랐다. 한 네티즌은 김 여사를 향해 "자기 자신이 허위와 조작으로 점철된 인생인데, 이제 자신은 처벌받지 않을 거라는 확신에 차서 그런지 의기양양하게 남을 조롱했다"고 지적했다.

조씨의 입학이 취소되자, 조 전 장관의 아내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가 딸의 표창장을 위조한 것을 조롱하기 위한 의도에서 김 여사가 게시글을 올렸다는 게 작성자의 주장이다.

한편 부산대는 지난 5일 교무회의를 열고 조씨의 2015학년도 의학전문대학원 입학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고려대도 조씨의 생명과학대학 환경생태공학부 입학 허가를 취소했다고 7일 밝혔다. 다만 고려대는 제20대 대통령선거 전인 지난 2월 22일 이같은 결정을 내렸고, 조민씨는 3월2일 통보문을 수신했다.

조씨 측은 고려대의 결정에 불복하며 입학취소 처분에 대한 무효확인 소송을 법원에 제기했다. 부산대의 입학 취소 결정에 대해서도 법원에 집행정지신청을 제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