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상상 그 해맑은' 밀양, 제40회 대한민국연극제 준비에 '분주'

등록 2022.05.05 09:57:1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가족캠프 운영으로 시민 모두의 축제로 확대

밀양공연예술축제와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 마련

상상 그 해맑은 '가족캠프' 참가자 연습 모습. (사진=밀양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상상 그 해맑은 '가족캠프' 참가자 연습 모습. (사진=밀양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는 오는 7월8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전국 최대 규모의 연극제인 제40회 대한민국연극제 준비로 분주하다.

밀양시와 사단법인 한국연극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연극협회 경남지부 주관으로 이번 연극제는 제40회 대한민국연극제 상상미리보기 ‘사전홍보관’을 개관하면서 본격 연극제 준비에 돌입했다고 5일 시 관계자가 밝혔다.

그 첫 번째로 연극제가 마치는 날인 7월30일까지 상상 그 해맑은 '가족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가족캠프는 가족, 친구, 동료, 연인 등 다양한 구성원으로 이뤄진 지역주민들이 자신들의 고민이나 주요 관심사를 소재로 협력과정을 통해 문화예술 콘텐츠를 창작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같은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연극인들만의 축제가 아니라 누구나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시민 모두의 축제로, 극장에만 국한된 공연이 아니라 도시 전체가 공연장이 되어 소통과 어우러짐의 장이 될 것이다.

가족캠프로 만들어진 콘텐츠는 오는 7월30일 제40회 대한민국연극제 폐막식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완성도 높은 작품을 위해 아리랑아트센터 연습실에서 현재 4가족 15명이 참가해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

아울러 대한민국연극제는 전국 16개 시·도의 대표 연극단체들이 모여 대통령상을 두고 경연하는 경연 중심의 축제다.

제40회 대한민국연극제 밀양집행위는 올해 40주년을 맞이한다는 사실과 개최지가 문화도시 밀양시라는 것을 기념해 예술인과 지역주민들이 화합할 수 있고 문화예술과 도시가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기획했다고 밝혔다.

가족캠프뿐만 아니라 ▲상상 그 찬란한 '본선경연' ▲상상 그 이상의 '네트워킹 페스티벌' ▲상상 그 감성의 '명품단막 희곡전,' '단막희곡공모전' ▲상상 그 상상의 '프린지 페스티벌' ▲상상 그 비상의 '포럼' ▲상상 그 세상의 '전시' ▲상상 그 일상의 '경남연극' ▲상상 미리보기 '사전홍보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또 제22회 밀양공연예술축제와 함께 개최돼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들과 다양한 문화예술공연들이 준비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제40회 대한민국연극제 밀양 홈페이지(http://www.ktf365.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밀양집행위 관계자는 "제40회 대한민국연극제 밀양이 문화예술로 지역사회가 생동할 수 있는, 그리고 일상 속에서 문화를 즐기면서 살아갈 수 있는 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희일 문화예술과장은 "가족캠프 외에도 연극인, 시민, 관광객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며 "전국 최고의 연극 도시 밀양에서 시민이 주인인 축제, 관광객을 이끄는 매력적인 축제, 연극인들에게 감동을 주는 열정의 축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