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트박스, '식자재 서비스' 강화…품목확대·익일배송
식자재 품목은 2천여개 이상 확보 예정
오후 2시까지 주문마감…익일배송 확대

[서울=뉴시스] 미트박스 식자재 서비스. (이미지=미트박스 제공) 2022.05.17. photo@newsis.com
미트박스는 기존 축산 유통 단계를 축소해 4000여개의 축산물을 식당, 정육점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 고객에게 15~3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2020년 7월부터는 축산물 외에 다양한 식자재를 구입해야 하는 식당 고객을 대상으로 식자재관을 운영하고 있다.
식자재관에서는 농수산물, 가공상품, 육가공품등 800여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박스 단위로 판매하는 축산 상품과 달리 소량 단위로도 구입이 가능하다. 매달 평균 500여개의 식당이 식자재관을 이용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식자재 거래액만 약 6억원에 달한다.
미트박스는 오전 10시까지 주문한 고객에 한해 오뚜기물류서비스(OLS)의 풀 콜드체인 시스템을 활용해 익일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축산물 구입 고객 대상으로 원하는 일자에 맞춰 배송받을 수 있는 희망일배송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미트박스는 올해 식자재 서비스 향상에도 힘쓴다. 구매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농수산물 위주로 2000여개까지 상품을 확대하고 주문 마감시간도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로 연장해 더 많은 고객들이 익일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미트박스는 고객의 구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판매 메뉴에 따라 적합한 축산물과 식자재를 추천해주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상품 추천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포장·배달에 필요한 용품도 함께 구입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