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벤처업계 "공공판로 지원"…조달청장 "소통·협력"(종합)

등록 2022.05.17 19:54:18수정 2022.05.18 01:32: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이종욱 청장, 취임 후 첫 행보로 업계단체 방문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는 17일 이종욱 조달청장이 취임 후 첫 행보로 중소기업중앙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사진=중기중앙회 제공) 2022.05.1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권안나 기자 = 중기·벤처업계가 17일 이종욱 조달청장과 만나 판로확보 등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는 17일 이 청장이 취임 후 첫 행보로 중기중앙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중기중앙회는 2019년 조달청과 업무협약을 통해 ▲협동조합 활성화와 소기업·소상공인 지원 강화 ▲창업·벤처기업 공공판로 지원 ▲수출기업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 ▲정책간담회 정례회 ▲조달물품 품질강화 등을 위해 협력해 오고 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취임 후 첫 행보로 중앙회에 방문해 중소기업 판로지원의 의지를 보여준데 감사하다"며 "조달청은 중소기업 판로를 지원하는 최후의 보루이자 버팀목이다. 현장을 위한 정책마련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벤처기업협회도 이 청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들은 이날 오후 협회 대회의실에서 간담회를 열고 벤처기업의 혁신 조달시장 진출 확대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벤처기업협회와 이종욱 조달청장은 17일 오후 협회 대회의실에서 간담회를 열고 '벤처기업의 혁신 조달시장 진출 확대' 등 조달시장 활성화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사진=벤처기업협회 제공) 2022.05.17. photo@newsis.com

강삼권 벤처기업협회장은 "새정부가 핵심 국정과제로 민간주도 성장을 내건 만큼 우리 경제의 혁신성장을 위해 벤처기업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벤처기업들이 시장진출과 판로 확대를 위해 조달시장에 혁신 제품들을 진입시킬 수 있도록 조달청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청장은 "조달청이 추진하고 있는 혁신제품에 대한 조달정책이 시장에서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기업의 애로사항은 없는지 현장의 목소리를 자주 듣고 정책지원 효과를 높여나가겠다"며 "조달제품의 품질향상, R&D(연구개발) 지원 등을 위해 부처간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협회와의 소통을 통해 주요현안에 대해 수시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청장은 1965년생으로 서울대 경제학과 졸업 후 동 대학원 행정학 석사과정과 미국 미시간주립대 금융학 석사 과정을 이수했다. 그는 행정고시 35회 출신으로 공직에 입문해 기획재정부(기재부) 장기전략국장, 국고국장과 국민경제자문회의 지원단장을 역임했다. 이후 지난해 2월부터 기재부에서 기조실장을 맡아왔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mymmnr@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