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소식]리소코리아, 공판 디지털인쇄기 출시 등

등록 2022.05.20 15:20:2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리소코리아 공판 디지털인쇄기 SF9350 EⅡ AK. (사진=리소코리아 제공) 2022.05.2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0일 중소기업계 소식.

▲디지털 인쇄기 기업 리소코리아는 공판 디지털인쇄기 'SF EⅡ시리즈'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기존 공판인쇄기 모델인 SF 시리즈의 하이엔드급 모델에만 있던 주요 기능을 추가했다. 중송 검지 기능과 삽지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중송 검지 기능은 용지가 이중으로 급지되는 것을 자동으로 감지한다. 삽지 기능은 용지 사이에 백지를 끼워 넣어 인쇄물을 구분한다.

▲생활유리제조기업 SGC솔루션의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오펫'은 20일부터 2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2 케이펫페어 일산'에 참가한다. 케이펫페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다. 오펫은 반려동물들을 위한 다양한 리빙·케어·외출용품을 할인 판매한다.

▲데스커가 운영하는 브랜드 미디어 '디퍼'는 싱어송라이터 '미노이'와 함께 도전하고 성장하는 사람들을 찾아가는 '디퍼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디퍼는 성장을 위한 질문과 답을 수집하는 미디어다. 미노이는 디퍼의 요원으로 자신만의 방식으로 일과 삶을 변화시키고 성장하려는 사람들인 디퍼스를 찾아 나선다.

▲네덜란드 스트롤러 브랜드 '부가부'는 종로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 3000만원 상당의 유모차를 기부했다. 부가부는 지난 3월 미혼한 부모 가정을 위해 홀트아동복지회에 유모차와 아기 침대를 기부한 것에 이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육아종합지원센터에도 기부를 진행했다.

▲노루페인트의 팬톤페인트로 꾸며진 '컬러 픽쳐스, 마일즈 알드리지 사진전'이 8월28일까지 예술의 전당 '한가람 디자인미술관'에서 열린다. 한국에서 아시아 최초로 개최되는 이번 사진전은 작가의 아날로그적 작업 방식을 집중 조명하고 컬러와 영화를 주제로 진행된다.

▲에스티유니타스의 영어 교육 전문 브랜드 '영단기'는 23일부터 5일간 매일 낮 12시30분 선착순 50명에게만 무료로 'R.A 모의고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R.A 모의고사는 시험에 나올만한 문제들 위주로 구성됐다. 실물 봉투 모의고사로 실제 시험과 가장 유사한 환경에서 연습할 수 있도록 시험지의 포맷과 크기를 실전 시험과 동일하게 제작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산하 원격의료산업협의회는 지난 19일 서울 서초구 드림플러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정기총회에서는 의료계·의약계 전문가들이 참석해 비대면 진료 공급 주체로서 의견을 전달했다. 원격의료산업협의회는 보건당국과 의료계, 국민의 건강과 안전한 보건 시스템을 위해 산업계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는 내용을 담은 결의문을 발표했다.

▲정치 데이터 플랫폼 옥소폴리틱스는 6월1일 전국동시지방선거 교육감 선거와 관련해 '학교, 이렇게 바꾸겠어' 설문조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6월8일까지 진행되는 설문조사 이벤트는 교육과 관련해 제시되는 질문에 간단하게 ○, △, X 중 하나로 응답하고 댓글도 달 수 있다.

▲데이터 기반 아마존 광고 에이전시 클릭티브는 해외 진출을 도모하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쇼핑몰 분석 리포트를 발간했다. 클릭티브는 이번 리포트에서 "브랜드의 현지화 작업과 적재적소에 광고를 기획하며 브랜드의 동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현지 은행 계좌 개설을 비롯한 세무·재무 컨설팅을 전문가에게 받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위픽코퍼레이션은 새싹 마케터들과 사회초년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심리 검사 문항지 '사무실 빌런 테스트'를 선보인다. 신입사원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시선으로 회사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을 담은 문항이 출제된다. 질문은 총 12가지로 구성돼 있다.

▲3PM은 기타리스트 김세황의 연주곡 '오버 더 레인보우(Over The Rainbow)' NFT(대체불가토큰)를 출시한다. 오버 더 레인보우는 록 밴드 N.EX.T의 기타리스트 출신 김세황과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 사단 출신 호주의 기타리스트 오리안시(Orianthi)가 협연했다.

▲창업진흥원은 '이해충돌방지 일이삼사 캠페인(일이삼사 캠페인)을 20일부터 본격 추진했다. 창업진흥원에서는 전직원의 이해충돌방지 선언·서약, 전직원의 이해충돌방지 의무교육 이수, 이해충돌방지의날(매월 19일) 지정과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작성, 임직원과 이해관계자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 이해충돌방지 사인물 게시 등의 실행과제를 설정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