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먹고 마시자" 캠핑 대세='먹핑'…용품도 휴대성 무장

등록 2022.05.26 08:50:0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인기 지속에 캠핑문화 다양하게 진화
먹핑 돕는 제품 관심 커져…속속 출시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캠핑.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사회적 거리두기 및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 해제와 함께 야외활동을 즐기기 좋은 계절이 찾아오며 캠핑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캠핑이 인기를 끌면서 관련 문화도 진화하고 있다. 특히 '먹핑(먹고 마시는 캠핑)'이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

주방생활용품 업계도 식재료 보관부터 조리까지 즐거운 캠핑을 돕는 제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야외에서 고급스러운 요리를 즐기기 위해 다채로운 식재료 준비는 필수다. 코멕스산업(코멕스)의 아이스탱크(밀리터리 그린)는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해 준다.

코너·바닥·커버에 폴리우레탄과 PS 발포기술을 적용한 4단 단열 시스템으로 탁월한 보온·보냉력을 자랑한다. 총 10가지 용량(8.5ℓ, 10ℓ, 14ℓ, 20ℓ, 23ℓ, 26ℓ, 30ℓ, 40ℓ, 50ℓ, 56ℓ)으로 식재료의 양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1박 이상의 캠핑으로 아이스박스에 오랜 시간 식재료를 보관해야 할 때는 보냉 효과를 높여주는 아이스팩을 함께 넣으면 좋다. 코멕스 아이스탱크팩 버블은 냉기를 오래 유지시켜 음식물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레저활동 시에는 더위 해소, 얼음찜질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정성스럽게 요리한 캠핑 먹거리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깔끔한 식기가 필요하다. 코멕스 캠핑식기세트는 필수 식기 21종과 전용 가방까지 올인원(All-In-One) 구성으로 돼 있다. 캠핑, 피크닉 등 아웃도어 활동에 꼭 필요한 접시(나눔칸 포함) 9개, 컵 4개, 스푼 4개, 포크 4개와 식기를 보관하는 전용가방까지 하나의 세트로 구성됐다.

휴대용 인덕션은 근사한 캠핑 요리를 안전하고 손쉽게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쿠쿠전자의 슬림핏 1구 인덕션은 별도 설치 없이 전원 연결이 가능한 곳이면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파스타 접시 정도의 3.7㎝ 초슬림 디자인이 특징이다.

얇은 두께 덕분에 냄비나 프라이팬을 올려도 식탁에서 일어서지 않고 앉아서 편하게 조리가 가능하다. 보온부터 초고온까지 10단계 온도 조절 기능이 탑재돼 있다.

이것저것 챙길 것 많은 먹핑에는 수납이 간편하고 테이블 웨어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조리기기도 유용하다. 테팔 매직핸즈 스테인리스스틸 뉴 이모션 멀티 6종은 탈부착되는 분리형 손잡이로 휴대가 용이하다.

방금 한 요리도 캠핑 테이블로 바로 옮겨 플레이팅 할 수 있다. 요리를 빠르고 고르게 익힐 수 있는 테팔 써모 퓨전 인테그랄 인덕션 기술로 바닥의 변형이 적고 열전도율이 좋다. 더 강력해진 테팔 티타늄 코팅이 적용돼 음식이 쉽게 눌어붙지 않고 긁힘 걱정이 없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