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소식]창진원, 센터 입주기업 공공시장 진출 지원 등

등록 2022.05.27 14:28:4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세종시 창업진흥원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창업진흥원 김용문 원장, 한국창업보육협회 이광근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창업진흥원 제공) 2022.05.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세종시 창업진흥원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창업진흥원 김용문 원장, 한국창업보육협회 이광근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창업진흥원 제공) 2022.05.2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27일 중소기업계 소식.

▲창업진흥원과 한국창업보육협회는 27일 세종시 창업진흥원 컨퍼런스홀에서 업무 협약을 맺고 전국 창업보육센터에서 보육 중인 창업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양 기관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데이터베이스(DB)를 매칭해 창업기업 확인서 발급 실적을 도출한다. 또 공공시장 진출을 위한 교육, 인증 등 지원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홍보하여 수혜기업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는 서울지역 협동조합상근이사협의회와 공동으로 철원 한탄강 일대에서 '2022 서울지역 협동조합 임직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한마음대회는 내달 1일 지방선거 이후 서울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정책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영진 서울지역 상근이사협의회장을 비롯해 서울지역 협동조합 상근임원, 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노루페인트가 낡고 벗겨진 전통시장 '망원월드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챌린지는 노루페인트 이벤트 웹사이트에서 일러스트레이터 김다예 작가가 만든 캐릭터 아트웍과 색상을 선택한 후 슬로건 '가치를 올리다'에 자신만의 가치 메시지를 담은 포스터를 만든 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노루페인트는 이번 챌린지에 페인트를 비롯한 관련 부자재는 물론 디자인, 시공 등 전 부문을 모두 지원한다.

▲코멕스산업이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 롯데백화점 평촌점 지하 1층 행사장 내에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코멕스는 이번 팝업 행사를 통해 캠핑 같은 야외활동 필수품인 아이스박스, 쿨러백, 휴대용 물병, 텀블러와 함께 화사한 키친테리어를 완성해주는 디자인 도마, 컬러 밀폐용기까지 다양한 주방용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풍성한 사은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과 협업을 통해 '세탁세제 캡슐형 딥클린'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일반세제 대비 6배 고농축한 세제로 캡슐 하나만으로 최대 6kg의 세탁물을 처리하는 세척력을 자랑한다. 7중 효소 성분을 함유해 오염물 제거에도 탁월하다. 쉽게 터지지 않는 보호 포장재로 설계했고, 형광증백제 및 10가지 유해성분 불검출 인증과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양사는 오는 29일까지 오늘의집 스토어에서 구매 시 1+1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키즈스콜레가 책읽는곰, 국민서관, 길벗어린이, 스푼북 등 국내 유명 20개 출판사와 연합해 ‘문해력 컬렉션’을 출시한다. 문해력 컬렉션은 문해력 관련 TV프로그램에서 선정한 각 출판사들의 낱권 도서를 결합한 전집 세트이다. 아이들의 독서 흥미를 높이는 본책(27권)과 각 도서마다 4종의 독후활동을 할 수 있는 ‘책놀이북’, 서울대 최나야 교수가 집필한 자녀의 독서 지도 ‘가이드북’으로 구성됐다.

▲천재교육이 26일부터 내달 1일까지 ‘천재교육 수학 정복 체험단’ 500명을 모집한다. 이번 체험단 교재는 ‘똑똑한 하루 빅터연산(A~D 단계)’과 ‘수학리더 기본’, ‘수학리더 기본+응용’으로, 자녀의 학년과 학습 능력에 따라 1권을 선택하면 교재를 받을 수 있다. 이후 블로그, 온라인 서점 서평 등 기본적인 체험단 미션을 달성한 뒤 우수 체험단으로 선정될 경우 커피 기프티콘을 추가로 증정한다.

▲헬스케어 데이터 양방향 플랫폼 레몬헬스케어 김준현 부사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제15회 의료기기의 날’ 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김 부사장은 레몬헬스케어에서 국내 최초로 페이퍼리스(Paperless) 모바일 스마트병원 플랫폼인 '레몬케어 플랫폼'을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 등에 보급해 환자의 의료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코로나19 확산 초기부터 ‘생활치료센터 비대면진료서비스’ 앱을 구축해 공공의료가 코로나19에 효과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인공지능(AI) 챗봇을 운영하는 심심이 주식회사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추진하는 '2022년도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구축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최신 일상대화 챗봇에서 나타나는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것이 목표다. 심심이는 이번 협약으로 올해 11월 말까지 65억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아 최첨단 챗봇의 문제점을 개선하는데 필요한 대화 데이터 약 126만 발화를 구축할 예정이다.

▲자율주행 로봇 배달플랫폼 기업 뉴빌리티가 SK텔레콤과 자율주행 로봇라스트마일 배달 서비스 공동개발 및 사업화 추진을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뉴빌리티가 보유한 배달로봇 ‘뉴비(NEUBIE)’의 고도화된 자율주행 기술과 SK텔레콤이 보유한 인공지능(AI) 솔루션의 최적화된 통합을 통해 자율주행 로봇 배달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골퍼들을 위한 모바일 랜덤쇼핑 플랫폼 골프투유가 애플리케이션 론칭 100일을 기념해 내달 1일까지 '만원으로 레벨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더 많은 골퍼들에게 골프문화상품권 제공 혜택을 주고자 마련됐다. 앱 이용자들은 골프존 골프문화상품권 10만원, 50만원, 100만원정을 골프투유의 랜덤박스를 통해 랜덤으로 구매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