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與, '위안부 10억엔' 모르쇠 윤미향에 "조국보다 더 나쁜 자"(종합)

등록 2022.05.27 14:52:3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윤미향에 고소당한 김은혜 "제2정의연 사태 없을 것"

"석고대죄해야…제명, 사퇴외 다른 방법 있을지 돌아보라"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차별금지법 공동발의자인 무소속 윤미향 의원이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차별금지법(평등에 관한 법률) 제정 관련 공청회에 앞서 ‘차별금지법 즉각 제정’을 촉구하는 손팻말을 들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5.2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차별금지법 공동발의자인 무소속 윤미향 의원이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차별금지법(평등에 관한 법률) 제정 관련 공청회에 앞서 ‘차별금지법 즉각 제정’을 촉구하는 손팻말을 들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5.2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박준호 기자 = 국민의힘은 27일 '위안부 10억엔 합의'를 외교부가 발표하기 전 윤미향 무소속 의원이 전달받은 정황이 드러나자, "대국민 사기", "거짓말이 탄로 난 것"이라며 맹비난했다.

양금희 원내대변인은 "2015년 한·일 위안부 합의 이전, 외교부가 당시 윤미향 정의연 상임대표를 여러 차례 만나 미리 내용을 알렸다는 증거 문건이 이제야 공개됐다"며 "윤미향 전 대표의 거짓말이 드러날 때마다 온 국민이 공분해왔지만, 위안부 피해자 문제해결의 결정적 정부합의를 당사자에게 숨기고, 지금까지도 속였다는 대국민 사기에 또다시 경악하지 않을 수 없다"고 논평을 냈다.

양 원내대변인은 "윤미향 의원이 조금이라도 양심과 정의를 기억할 수 있다면, 대한민국 역사의 비극과 감히 상상도 못 할 할머니들의 피눈물을 사익을 위한 도구로 전락시켰다는 비판 앞에 고개들지 못할 것"이라며 "지금이라도 즉시 피해자들께 석고대죄함은 물론, 현재 진행되는 사법적 재판과 함께 정치적, 도의적 책임도 피할 수 없다. 제명이나 사퇴, 그 외 다른 방법이 있을지 돌아보길 바란다"며 의원직을 반납할 것을 요구했다.

같은 당 박수영 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에 "최근 역사에서 조국 보다 더 나쁜 자가 윤미향이라고 생각한다"며 "한국 근대사에서 가장 고통받은 위안부 할머니들의 고혈을 빨아먹은 자이기 때문이다"라고 썼다.

박 의원은 이어 "그동안 윤미향은 외교부가 위안부 할머니나 본인에게 한마디 설명도 없이 일본과 합의했다고 공격했었다"며 "이런 뻔뻔한 자가 아직 국회의원이고 이런 자를 제명하지 않고 있는 당이 더불당(더불어민주당)이다"라고 비난했다.

경기지사 선거에 출마한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는 전날 페이스북에 외교부의 문건 공개를 언급하며 "정의연 사태 초기부터 윤미향 의원이 합의 내용을 알면서도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알려주지 않았다는 증언이 있었다"며 "윤 의원은 이를 계속 부인해왔는데 거짓말이 탄로 난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무엇보다 윤 의원은 수 십년 동안 위안부 피해자의 대변인을 자처해 왔다. 그런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해 가장 중요했던 한일합의 내용을 당사자에게 숨겼다"며 "윤미향 의원은 역사적 비극을 국가적 갈등으로 증폭시켰다. 그 과정에서 비극의 해결사처럼 자신을 포장하고, 비극의 당사자인 할머니들을 이용해온 것은 아닌지 국민에게 해명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아울러 김 후보는 "저는 이번 사태를 겪으면서 시민단체로 잘못 들어가는 국민의 혈세를 철저하게 관리해야 함을 다시 한 번 느낀다"며 "김은혜의 경기도에서 제2의 정의연 사태는 없을 것"이라고 했다.

앞서 김 후보는 지난 16일 '편집인협회 월례포럼'에서 여성가족부를 겨냥해 "(여가부가)위안부 할머니를 이용한 윤미향 의원의 사익추구 등에 있어 제 역할을 하지 못했다"고 한 바 있다. 이에 윤 의원은 지난 23일 김 후보를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