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박지현 "혁신안 수용해준 지도부에 감사…폭력적 팬덤과 결별"

등록 2022.05.29 16:40:51수정 2022.05.29 17:01:4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내부 갈등으로 마음 졸였을 후보들께는 거듭 죄송"

"낡은 기득권 버린 당 만들 것…지방선거 승리 필요"

[광주(경기)=뉴시스] 김종택 기자 =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이 27일 오전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아트홀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하고 있다. 2022.05.27. photo@newsis.com

[광주(경기)=뉴시스] 김종택 기자 =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이 27일 오전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아트홀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하고 있다. 2022.05.2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안채원 기자 =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29일 "혁신안을 수용해 주신 윤호중 공동비대위원장님과 비대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폭력적 팬덤과 결별한 민주당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28일) 우리당 지도부가 제가 제안했던 '5대 혁신안'을 모두 수용했다"며 "민주당의 쇄신을 맡아달라는 요청을 받고 비대위원장이 된 지 76일 만"이라고 전했다.

이어 "아울러 당의 혁신을 둘러싼 내부 갈등으로 마음 졸였을 우리 당 후보들께는 거듭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모든 당의 역량을 총 동원해 한마음 한뜻으로 지방선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새로 뽑힌 민주당의 지방 일꾼들과 함께 국민의 삶과 청년의 희망을 지키는 대중정당으로 만들겠다"며 "국민 여러분께 약속한 것처럼 '더 젊은 민주당, 더 엄격한 민주당, 약속을 지키는 민주당, 폭력적 팬덤과 결별한 민주당, 미래를 준비하는 민주당'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낡은 기득권을 버리고 오직 국민만 바라보겠다. 약속 반드시 지키겠다"며 "그런 민주당을 만드는 게 이번 지방선거 승리가 필요하다. 여러분의 표로 새로운 민주당을 만들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전날 민주당은 긴급 비상대책위원 간담회를 열고 박 위원장의 제안을 받아들여 5대 쇄신 방향을 발표하며 박 위원장과 윤호중 공동비대위원장 간 불거진 내홍을 수습했다. 박 위원장이 지난 24일 당 쇄신을 요구하며 긴급 호소문을 발표한지 나흘 만이다

민주당은 회의 후 ▲더 젊고 역동적인 민주당 ▲더 엄격한 민주당 ▲더 충실하게 약속을 지키는 민주당 ▲더 확실한 당 기강 확립과 건전한 토론문화 정착 ▲양극화 해소, 기후위기, 국민연금, 인구소멸, 지방·청년 일자리 해결 등에 필요한 입법 추진 등 다섯 가지 방향에서 혁신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중 '더 확실한 당 기강 확립과 건전한 토론문화 정착'은 앞서 박 위원장이 제시했던 5대 쇄신 과제 중 하나인 '폭력적 팬덤과 결별한 민주당'이란 표현을 달리해 발표된 것으로 해석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