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바투, '빌보드 200' 2주 연속 톱10…"K팝 男 중 BTS 이후 처음"
[서울=뉴시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미니소드2 서스데이즈 차일드' 콘셉트 포토 2022.05.16. (사진= 빅히트 뮤직 제공 )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1일(이하 현지시간)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6월4일 자)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지난달 9일 발매한 미니 4집 '미니소드2 : 서스데이스 차일드(minisode 2: Thursday's Child)'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9위를 차지했다.
이 앨범은 지난달 28일 자 '빌보드 200' 차트에 4위로 진입하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빌보드 200' 차트에서 2주 이상 10위권에 머문 K-팝 남성 아티스트는 방탄소년단 이후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처음이다.
이외에도 '미니소드 2 : 서스데이스 차일드'는 '월드 앨범' 차트에서 2주 연속 정상을 지켰다. '톱 앨범 세일즈'와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차트에서 각각 2위, '테이스트 메이커' 차트에서는 6위에 올랐다.
'미니소드 2 : 서스데이스 차일드'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들이 전곡에 직접 참여해 더 넓고 깊어진 음악 세계를 선보인 앨범이다. 이 앨범 발매 이틀 만에 데뷔 후 첫 '밀리언 셀러' 반열에 올랐다. 미국 NBC 인기 토크쇼 '켈리 클락슨 쇼'에 첫 출연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