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소식]케이스티파이, 카카오프렌즈 두번째 협업 컬렉션 등

등록 2022.06.15 16:32:2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케이스티파이·카카오프렌즈 협업 컬렉션. (사진=케이스티파이 제공) 2022.06.1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케이스티파이·카카오프렌즈 협업 컬렉션. (사진=케이스티파이 제공) 2022.06.1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15일 중소기업계 소식.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는 지난해 선보였던 카카오프렌즈와 협업 제품을 새로운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되는 디자인은 카카오톡을 대표하는 캐릭터들의 빈티지 식료품 여행에서 영감을 얻었다. 23일 공식 웹사이트 사전 등록을 통해 구매 우선권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 리뷰 솔루션을 개발한 크리마는 직원들의 업무 능력 확대와 개인 경험 확장을 위한 자기계발비를 직책에 따라 연간 300만원에서 최대 540만원까지 지원한다. 법인카드는 개인별로 지급된다. 또 직원들끼리 조성한 스터디 모임비를 지원하는 CoP(Community of Practice)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아이엘사이언스 자회사인 아이트로닉스는 총 178억원 규모의 한국도로공사 단차로·다차로 하이패스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올해 연말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사업비는 단차로 하이패스 64억원, 다차로 하이패스 114억원 규모다.

▲신세계그룹의 대표 리빙·라이프스타일 기업 신세계까사는 자사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의 대표 제품 '클래식 첸토'가 세계적 권위의 수면 연구 기관인 스위스 AEH연구소로부터 국내 브랜드 최초로 AEH+ 인증 라벨을 획득했다. 이번 AEH+ 인증을 통해 자사 매트리스 브랜드의 상품 가치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게 되면서 프리미엄 침대·침구 시장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는 모습이다.

▲'식권대장' 기반 B2E(기업과 임직원 간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는 벤디스는 기업 고객 수 2000개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현재 15만6000명의 직장인이 식권대장 앱을 매일 사용하고 있다. 지금까지 누적 식사 끼니 수는 약 3200만끼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누적 거래액은 약 3000억원이다. 기업이 임직원에게 식대 명목으로 지급한 한 끼 평균 식대는 금액은 9366원으로 추산된다.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는 기업의 디지털 전환(DX) 역량 강화를 위한 기업교육 코스를 정식 출시한다. 임직원들의 디지털 전환 역량을 강화하는 B2B(기업건거래) 교육 프로그램이다. 수요 기업들은 소프트웨어(SW) 엔지니어링, 인공지능(AI), 블록체인, 프로덕트 매니지먼트(PM), 그로스 마케팅(GM) 등 다양한 DX 관련 분야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의 5월 매출이 전월 대비 20배가 성장했다. 이는 기존의 브이리뷰 구독 서비스를 개편한지 한달만에 달성한 수치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지난 4월 본격적으로 수익을 내는 기업이 되기 위해 브이리뷰 구독 서비스를 개편, 전면 유료 구독 플랜 전략으로 전환했다.

▲로봇기반 헬스케어 기업 에이치로보틱스는 3등급 상지재활로봇 리블레스 플라나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임상연구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에이치로보틱스는 이번 사업을 서울아산병원과 함께 진행한다. 임상연구를 바탕으로 제품의 임상학적 유효성도 확보할 계획이다.

▲국내 최대 3D 디자인·소스 오픈 플랫폼 '에이콘 3D' 운영사 카펜스트리트는 미디어테크 스타트업 '스콘'과 콘텐츠 산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3D 디자인 활용 콘텐츠 제작을 협력함으로써 관련 기술, 리소스와 인사이트를 공유해 양사의 IP(지적재산권) 홍보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시몬스 침대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소셜라이징 콘텐츠 시리즈의 일환으로 과학커뮤니케이터 겸 칼럼니스트 이독실의 'AI에게 대체되지 않는 방법' 영상을 공개했다. 그는 이번 영상에서 과학커뮤니케이터의 시선으로 AI가 인간의 업무를 대체할 수 있을지를 다뤘다.

▲주방가전기업 쿠첸은 배우 유태오와 함께한 121 밥솥 '잡곡잡솨' 디지털 광고를 방영했다. 잡곡잡솨 타이틀로 제작된 이번 디지털 광고에서는 유태오가 타악기 마라카스를 이용해 내는 밥 취사 소리를 '잡곡했다'고 표현하며 쿠첸 121 밥솥이 잡곡밥을 가장 맛있게 완성한다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펨테크 스타트업 아루는 시드투자에 이어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 아루는 여성을 위한 웰니스 플랫폼 '자기만의방'을 운영하는 펨테크 기업이다. 자기만의방은 여성에게 필요한 성지식을 제공하는 앱이다.

▲골퍼들을 위한 모바일 랜덤쇼핑 플랫폼 골프투유는 카카오톡에서 '골프투유' 채널을 추가시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1일까지 진행된다. 골프투유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1500원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할인쿠폰은 국내·외 골프 관련 총 312종의 상품을 랜덤하게 만나볼 수 있는 골프투유 앱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국내 뷰티 브랜드와 미국 유통업체를 연결하는 B2B(기업간거래) 테크놀로지 기업 랜딩인터내셔널이 뷰티 어드바이저 트레이닝에 필요한 통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BeautyFluent'을 새롭게 출시했다. 대형 뷰티 리테일러의 직원들이 입점한 국내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전문적인 뷰티 컨설팅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신개념 뷰티 어드바이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 모바일 앱이다.

▲풀필먼트 테크 기업 두핸즈는 16일부터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넥스트라이즈 2022, 서울(NextRise 2022, Seoul)'에 참가해 두핸즈의 미션과 비전을 소개하고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국내·외 310여 개의 스타트업이 부스 전시에 참여하고 컨퍼런스, 1대1밋업,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두핸즈는 소셜 스타트업으로 성장한 비결에 대해 소개한다.

▲지누스는 새로운 매트리스 라인업 '럭스' 출시를 기념해 27일까지 롯데아울렛 고양점과 롯데피트인 산본점에서 신제품 매트리스 할인과 사은품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새로운 지누스의 프리미업급 매트리스 라인업 럭스 메모리폼 매트리스 시리즈 3종을 1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손오공은 옥토넛 신기방기 옥토레이 변신 본부 플레이세트(옥토레이 플레이세트)의 사전판매 물량이 완판됐다고 전했다. 옥토레이는 탐험대장, 의무대원, 해양생물학자, 수문학자, 엔지니어 등 다양한 직업으로 구성된 옥토 요원들이 함께 생활하는 이동식 탐험기지다.

▲창업진흥원과 시청자미디어재단은 15일 시청자미디어재단 세종센터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전 국민의 디지털 및 기업가정신 역량 강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들은 청소년 대상 미디어 취·창업 분야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미디어 제작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장소와 장비 대관, 미디어와 기업가정신을 융합한 신규 사업 개발·공동 운영, 기관과 사업홍보 등 상호 협력 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