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소식]아이트로닉스, 졸음 방지 단말기 특허 출원 등

등록 2022.07.04 15:41: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아이트로닉스.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아이트로닉스.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4일 중소기업계 소식.

▲아이엘사이언스 자회사 아이트로닉스는 차량용 복합기능형 졸음 방지 단말기 특허를 출원했다. 신규 특허는 자동차 주행 중 운전자의 졸음운전을 방지하는 상태 검출 기술에 관한 것이다. 해당 단말기는 가시광선과 근적외선 광원을 조사하는 광원 모듈, 운전자의 얼굴 영상을 촬영하는 가시광선 및 근적외선 카메라, 차량 실내의 이산화탄소 농도를 측정하는 이산화탄소 센서로 구성됐다.

▲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는 16일 군무원 9급 공무원 시험에 맞춰 2022년 군무원 9급 시험 합격 예측 풀서비스를 실시한다. 풀서비스는 합격 가능성을 예측해준다. 수험생이 PC, 모바일, 태블릿 PC 등을 통해 가답안을 입력하면 직렬별 성적 분포와 체감 난이도, 실시간 합격예측·분석, 응시 지역 예상 커트라인, 경쟁자의 예상 성적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단기 군무원 합격 예측 풀서비스는 행정, 군수, 전산 등의 직렬을 확인할 수 있다. 

▲스위스 하이엔드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는 7월 한달간 인기 커피머신을 할인 판매하는 스테이 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유라 가정용·상업용 전자동 커피머신 총 10종을 최대 1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디지털 외식플랫폼 먼키는 비건식단 전문브랜드 룰루비건과 비건빵 시식회,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이벤트, 고객 인터뷰 등 다양한 협업에 나섰다. 이번에 먼키와 함께 협업한 룰루비건은 동물성 DNA 검사와 HACCP 인증, 식물성 단백질 비건인증 등 비건식단 전문 브랜드다.

▲국내 엘리베이터TV 기업 포커스미디어는 야놀자와 함께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동네가게 오래함께' 사업을 시작한다. 동네가게 오래함께는 야놀자 제휴점 대상으로 사연을 공모해 지역 내 우수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포커스미디의 엘리베이터TV 인프라를 활용해 아파트 입주민에게 동네가게를 소개하는 마케팅 지원 사회활동이다.

▲AI(인공지능) 금융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기업 윙크스톤파트너스는 지난달 28일 진행된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정기이사회에서 부회장으로 추가 선출됐다. 윙크스톤파트너스는 협회 이사회에 참가해 핀테크 생태계 조성을 위한 방향성과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AI 신발 사이즈 분석 서비스 펄핏은 디네이션즈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에 합류하고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디네이션즈는 대한민국과 미국을 포함한 실제 195개국을 NFT(대체불가토큰)화하여 유저들이 국가를 통치하고 영토를 넓히며 토큰 수익을 얻는 P2E(Play to Earn)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이아이포펫의 반려동물 헬스케어 앱 티티케어는 미국 버전 서비스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티티케어는 휴대폰으로 반려동물의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앱이다. 휴대폰으로 눈이나 피부 사진을 찍으면 인공지능이 해당 부위의 건강 상태를 분석해 질병 증상 여부를 알려준다. 반려동물의 종류, 생애주기 등에 맞춘 활동량과 적정 식사량 등 다양한 건강관리도 제공한다.

▲헨켈홈케어코리아의 주방세제 프릴은 소중한 이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을 공유하면 기부로 이어지는 '#프릴해피투게더' 챌린지를 진행한다. 챌린지는 22일까지 요리를 만들거나 식사 또는 설거지 등을 함께 하는 사진과 행복을 표현한 이모티콘을 필수 해시태그(#프릴 #프릴해피투게더)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수면 브랜드 프로젝트슬립은 4일 오후 7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와 OK 캐쉬백 오!라방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프로젝트슬립은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토퍼 매트리스를 최대 54%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개발자 성장 플랫폼 프로그래머스를 운영하는 그렙은 AI·데이터전문가 채용 기업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과제 테스트 무료 체험 이벤트를 연다. 선착순 50개기업의 신청을 받고 있다. 선정된 기업은 지원자 10명의 과제 테스트가 가능한 초대권을 받는다. 신청은 31일까지다.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스티에 드 빌라트는 지난 2일 세계 최초로 서울에 '아스티에 드 빌라트 카페'를 열었다. 전 세계 최초로 5층 규모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데 이어 브랜드의 이름을 걸고 카페를 운영한 것은 이번 서울이 처음이다.

▲반려동물 컬쳐 브랜드 어나더베이비는 폭염에 지친 강아지들을 위해 마련된 세인트존스호텔 특별 이벤트 댕댕풀데이를 함께 했다. 지난 2~3일 강릉 세인트존스호텔 파인타워 인피니티풀에서 진행된 이벤트에서는 반려견들의 개헤엄 대회, 독 다이빙, 고음대결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됐다.

▲지식 커뮤니티 플랫폼 아하는 홍성우 원장에게 무엇이든 물어볼 수 있는 AMA 페이지를 온라인 독점 운영한다. AMA는 Ask Me Anything의 약자다. 아하가 새롭게 공개한 셀럽과 팬들의 전문 소통 채널이다. 셀럽에게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셀럽이 직접 남긴 답변을 받아볼 수 있다. 홍성우 AMA는 4일부터 17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메디컬뷰티 플랫폼 강남언니를 운영하는 힐링페이퍼는 코로나19로 임시 중단했던 일본 외국인 환자 유치 서비스를 2년4개월만에 재개했다. 이번 외국인 환자 유치 서비스 재개로 인해 일본 이용자는 강남언니에서 일본 미용의료 병원뿐 아니라 한국 병원의 시술 가격과 유저 후기를 비교검색, 상담신청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 랜덤쇼핑 플랫폼 골프투유는 10일까지 일주일간 참여자 전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부메랑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골프투유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골프투유에서 10만원 이상 랜덤박스를 구입 후 박스를 열면 자동 응모된다. 참여자 전원은 18일 1만 클로버를 받는다.

▲한국술 큐레이션 커머스 홈술닷컴이 '장마철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31일까지 진행된다. 홈술닷컴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느린마을막걸리, 해창막걸리, 팔팔막걸리 등 무(無)아스파탐 막걸리를 포함한 다양한 추천 탁주류를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해물파전, 김치전 등 비 오는 날 막걸리와 함께 즐기기 좋은 전 종류는 최대 15%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아산나눔재단은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180'과 '마루360'의 졸업사, 파트너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멤버십 프로그램 '마루패스'를 출시했다. 마루패스는 다양한 공간을 사용하고 마루에서 개최되는 이벤트와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K-콘텐츠 증권투자 플랫폼 펀더풀은 투자자 인증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영화 예매권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6월과 7월 두달간 펀더풀 회원가입 후 투자자 인증을 완료한 고객들이 대상이다.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한국영화 여름 기대작 4편의 예매권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6월 대상자는 영화 '외계+인' 1부와 '한산: 용의 출현', 7월 대상자는 영화 '비상선언'과 '헌트' 예매권을 랜덤으로 받는다.

▲플라즈마 기업 코비플라텍은 제조 공장과 연구소 평택 이전을 완료했다. 지난해 4월 착공한 코비플라텍 평택 공장·연구소는 약 2만㎡(대지 3500평·건평 6000평) 부지, 지상 4층 규모다. 연구 개발부터 완제품 제조까지 원스톱 생산이 가능한 최첨단 시설이다. 코비플라텍은 플라즈마 공기 살균기를 연간 최대 10만대까지 생산이 가능하다. 또 플라즈마 공기 살균기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벤처기업협회와 다올금융그룹은 우수한 대학생 창업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다올벤처챌린지(DAOL VENTURE CHALLANGE 2022)'를 연다. 국내 최대 규모의 대학생 창업경진대회다. 서류평가와 지역예선(대면평가)을 통해 20팀이 선정된다. 이후 성장형액셀러레이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최종 10팀이 가려진다. 선정된 10팀은 총 2억원 규모의 사업화 자금이 수여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