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소식]스펙터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76개사 평판조회 등

등록 2022.07.06 15:24:21수정 2022.07.06 16:24:1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스펙터.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스펙터.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6일 중소기업계 소식.

▲평판조회 플랫폼 스펙터는 '2022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에 참가한 중견기업 76개사에 평판조회 서비스를 제공했다. 스펙터는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모든 기업에 최대 지원자 25명까지 평판을 조회할 수 있는 열람권을 무료로 제공했다. 향후 채용 과정 진행 시 지원자 동의 하에 지원자의 이름과 번호만으로 10초 만에 인사권자와 동료들이 작성한 객관적인 평판을 열람할 수 있다.

▲주거용 부동산 시장의 혁신을 꾀하는 핀테크 기업 동네는 주한영국상공회의소(BCCK)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사의 이번 협력은 BCCK 회원사들이 임직원 주거시설에 대한 니즈(needs)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직원들에게 보다 양질의 주거환경을 제공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BCCK 회원사는 '동네 플러스(PLUS)' 가전제품 렌탈 할인, 바우처 쿠폰 등 동네가 제공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줌이 클라우드 전화 시스템 줌 폰의 '프로바이더 익스체인지' 프로그램을 70개국으로 확대한다. 기업들은 클라우드 전화 시스템을 통해 최신 기능을 구현하고 원격과 하이브리드 근무 조직의 지원을 개선할 수 있다.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맞춰 빠르게 시스템을 확장시키고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의 총사용비용(TCO)을 줄일 수 있게 된다.

▲구몬학습은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 영상으로 전세계 유튜브 최초 100억뷰를 달성한 더핑크퐁컴퍼니와 제휴를 맺고 유아 회원들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유아교재 무료체험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300명을 추첨해 핑크퐁 아기상어의 댄스타임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구몬 선생님을 통해 전달 받은 아기상어 올리와 윌리엄 스티커와 함께 구몬학습으로 공부하는 인증샷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면 아기상어 올리와 윌리엄 캐릭터 인형을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8월8일 구몬학습 홈페이지와 아기상어 공식 국문 인스타그램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전동공구 브랜드 밀워키는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과 부엌 가구 제작 및 인테리어 시공 등 취업 희망자들의 직업능력개발훈련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밀워키는 작업공구 등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장 기술직 수요가 많은 가구 제작과 인테리어 시공 전문 인력도 양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독일 청소장비 기업 카처의 공식 한국지사인 한국카처는 산업용 습식청소장비 'BD 50/50 C Classic Bp'에 대한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7월 한달간 실시한다. 카처 공식 자사몰 또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방문하면 BD 50/50 C Classic Bp를 기존대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카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구매 고객은 후기 작성시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케어마인드는 연구 개발 부문 이사로 매쉬업엔젤스 민윤정 부스터 파트너를 선임했다. 민 이사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재 카카오)의 초기 멤버다. 그는 다음 카페, 티스토리 등 커뮤니티 본부를 운영하다가 다음 기반 플랫폼 본부, 서비스 전략본부, 다음서비스 부사장 등을 역임했다. 또 매사추세츠공대(MIT) 경영대학원에서 2010년 경영학 석사(MBA)를 취득했다.

▲영양제 분석 스타트업 필라이즈는 약 3개월 만에 등록특허 5개를 획득했다. 필라이즈는 영양제를 비롯한 건강기능식품을 개인에 맞춰 분석한다. 건강검진기록과 각종 병력, 유전 등 개개인의 특수 상황까지를 고려하며 최적의 건강기능식품 정보를 분석·제공·추천한다.

▲라이프·헬스케어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신규 출시한 토털 패브릭 케어 브랜드 7.Lab(세븐랩)의 전속 모델로 방송인 장영란을 발탁했다. 출시작인 세븐랩 트리플 파워 캡슐세제의 영상·지면 광고를 촬영했다. 디지털 영상 광고는 6일부터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기업 집닥은 신세계그룹의 리빙·라이프스타일 기업 신세계까사와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집닥과 신세계까사가 마련한 혜택은 가구·소품 구매 시 5% 할인, 구매 금액별 포인트 최대 25만점 제공, 오프라인 매장 방문·상담 진행 시 스타벅스 기프티콘 증정 등이다. 신세계까사가 엄선한 해외 가구 브랜드 컬렉션인 모블리스114와 포인트하우스의 40% 구매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취향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협업해 신발튀김 정품 검수 및 드로우 이벤트를 연다. GS25의 신발튀김은 '튀김은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는 콘셉트에서 착안해 선보인 신발 모양 치킨이다. 번개장터는 자사 검수센터의 전문 인력을 활용해 GS25 신발튀김 정품 감별을 실시했다.

▲교육출판기업 좋은책신사고는 여름방학을 맞아 한자급수 시험을 준비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자급수 30일 합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우공비 일일한자로 30일간 공부하고 한국어문회 주관 제98회 한자능력검정시험에 도전하는 프로젝트다. 초등학생 50명이 선발된다. 22일까지 신사고맘 카페에서 신청해야 한다. 당첨자는 28일 발표된다.

▲미스터마인드는 에코시스템 주식회사와 장애인 돌봄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미스터마인드는 에코시스템과 함께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일상케어, 외로움, 치매예방, 건강지원 등을 돕기 위해 장애인 돌봄 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소상공인 세무회계 스타트업 리드넘버는 혁신의숲이 지난달 29일 발표한 최근 3개월간 거래액 월평균 성장률 45% 이상 스타트업 핫(HOT)6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스타트업 6곳은 리드넘버를 비롯해 라엘코리아, 와그, 민다, 더스윙, 모두의클래스다.

▲행복얼라이언스의 멤버사 SK텔링크, 미래에셋생명, 젠스타메이트 그룹이 '익산 행복두끼 프로젝트'에 협력하며 익산 지역 사각지대 결식우려아동 50명에게 6개월 간 행복도시락을 지원하기로 했다. 행복두끼는 국내 아동 결식제로(ZERO)를 목표로 기업, 지방정부, 지역사회 등이 민관 협력하는 프로젝트다.

▲실시간 영상과 음성 대화 플랫폼을 제공하는 글로벌 테크 기업 아고라는 한국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리서치와 함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슈퍼소닉' 참여자를 모집한다. 슈퍼소닉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로 선정된 스타트업은 아고라의 실시간 영상과 음성 대화 플랫폼을 100만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4000달러 상당(약 500만원)의 크레딧을 지원받는다. 벤처 캐피털 및 글로벌 혁신 기업들과 네트워킹, 다양한 교육·멘토링이 이뤄진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과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KAITS)는 6일 서울 코엑스에서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진출 기술역량 강화 관련 전문컨설팅 프로그램을 열었다. 컨설팅은 특허전략, 시험·인증, 기술사업화(일반), 기술보호로 진행됐다. 변리사, 교수 등 각 분야 전문가로 자문그룹이 운영됐다. 총 10개 기업이 자문을 받았다.

▲제1회 여성기업 주간을 맞아 '여성창업 정책 대전환 정책토론회'가 6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렸다. 발제는 강지영 ㈜로보아르테 대표의 '여성 기술기반 창업환경은?'이라는 주제와 김영환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의 '기술기반 여성 창업현황 및 정책적 개선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김우형 경희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종합토론도 이어졌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창업 후 활발히 기업 활동을 하고 있는 여성기업가분들의 현장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현실과 괴리되지 않는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