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MCND "라이브도 자신 있어요"…'디 어스 : 시크릿 미션 챕터.2'

등록 2022.07.07 15:30: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엠씨엔디(MCND) 미니 4집 콘셉트 단체 사진. 2022.07.07. (티오피미디어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엠씨엔디(MCND) 미니 4집 콘셉트 단체 사진. 2022.07.07. (티오피미디어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주희 인턴 기자 = 그룹 '엠씨엔디(MCND)'가 '펀'하고 '다이내믹'하게 돌아왔다.

엠씨엔디는 7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미니 4집 '디 어스 : 시크릿 미션 챕터.2(THE EARTH : SECRET MISSION CHAPTER.2)'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11개월 만의 컴백이다. 엠씨엔디 멤버 빅은 "오랜만의 국내 컴백이라 설렌다. 우리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노력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앨범 '디 어스 : 시크릿 미션 챕터.2'는 '팬(FAN)'이 있는 지구를 동경하던 다섯 소년이 그토록 꿈꾸던 지구로 이동하게 되면서 만나게 되는 세계관의 연장선이다.

리더 캐슬제이는 "전작에서는 우리가 팬들이 있는 지구로 이동해 꿈의 무대를 찾았다면, 이번엔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어디든 찾아가서 하겠다'라는 열정적인 포부가 담겼다"라며 앨범을 소개했다.

타이틀곡 '해시태그 무드(#MOOD)'는 당당한 MZ 세대의 자기표현을 자유롭게 노래하는 곡이다. 엠씨엔디의 '펀(FUN)'하고, '다이내믹(DYNAMIC)'한 매력이 담겼다.

특히, 이번 타이틀곡엔 리더 캐슬제이가 작사 하고, 공동 작곡에 참여했다. 캐슬제이는 "SNS 속에서 감성과 무드를 많이 공유한다. 여러분께 엠씨엔디만의 무드를 공유하고 싶어서 만든 노래"라고 소개했다. 윈은 "캐슬제이 형 덕분에 우리와 가장 잘 어울리는 음악이 나온 것 같다"라며 기대를 높였다.

또 "프로듀서의 입장에서 볼 때 우리는 각자 다른 매력이 있다. 보컬 톤부터 감정표현, 기술 전부 각자만의 개성이 있어 이를 모두 합쳤을 때 큰 시너지가 발휘되는 것 같다"라며 "기회가 된다면 멤버 개개인에게 각자의 매력이 담긴 색다른 곡들을 만들어주고 싶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전진해 나아가는 엠씨엔디의 모습을 담은 '위 아 더원(W.A.T.1)', '걱정과 고민은 날려버리고 우리답게 즐기자!'라는 내용의 '블로우(BLOW)', '아이스 에이지(ICE AGE)'를 넘어 더욱 성숙해진 엠씨엔디의 뜨거운 에너지를 담은 '레드 선(RED SUN)', 멤버들의 '멋'과 자신감을 표현한 '주스(JUICE)', 사랑하는 사람 옆에 항상 있고 싶은 감정을 표현한 발라든 곡 '백 투 유(Back to you)'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마지막으로 캐슬제이는 "무엇보다 건강하게 활동을 해 나가는 게 중요하다. 또 이번 활동을 통해 '엠씨엔디가 퍼포먼스로 특화된 그룹이지만 라이브도 자신있다'라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다"라며 "이 곡을 통해 '이런 친구들이 음악을 하고 있구나'라는 것을 전세계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라고 목표를 말했다.

한편, 엠씨엔디는 지난 4월 유럽투어와 지난달 미주 투어를 돌았다.

'디 어스 : 시크릿 미션 챕터.2'는 이날 오후 6시 발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