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맛있게 입는다" 패션X푸드 이색 컬레버 인기

등록 2022.07.12 08: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새드스마일x딩가케이크 팝업 행사가 열린 딩가케이크 카페.(사진=롯데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새드스마일x딩가케이크 팝업 행사가 열린 딩가케이크 카페.(사진=롯데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패션업계가 디저트 브랜드들과 손잡고 이색 컬레버레이션(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맛있는 먹거리 뿐 아니라 독특한 인테리어가 있는 디저트 매장을 찾아 인증 사진을 찍는 젊은 층이 늘어나면서 패션업계는 MZ세대를 겨냥하기 위해 디저트 시장과 손잡고 이색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12일 패션 업계에 따르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의 온라인 주력 라인 ‘새드스마일’은 연남동에 있는 베이커리 카페 ‘딩가 케이크’와 손잡고 패션 아이템을 출시했다.

새드스마일은 딩가 케이크가 지닌 고유의 색상과 디저트의 질감을 총 26개 패션 아이템으로 선보였다. 가장 대표적인 아이템은 수건 소재인 테리(terry) 소재의 셋업(set-up)이다. 초콜릿 머드 케이크와 패션 후르츠 딜 케이크의 브라운, 베이지 컬러를 그대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코오롱FnC는 딩가 케이크와의 협업을 기념해 지난 5월 아이템을 소개하는 팝업스토어 ‘자이언트 스마일 멜팅 하우스’를 진행한 데 이어 15일 롯데백화점 동탄점에서 또 한번 팝업스토어를 연다.

롯데백화점 팝업스토어에서는 도넛·쿠키 등의 모양을 빌린 가방 등의 액세서리류, 딩가케이크의 메뉴를 프린팅해 이색적으로 디자인한 반팔 티셔츠를 포함해 바지·모자·양말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아디다스코리아는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이자 디저트 명소 ‘태극당’과 손잡았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는 전 세계 11개 주요 도시 현지 음식점과 함께 진행하는 '아딜리셔스(ADILICIOUS)' 프로젝트의 하나로 태극당과 손잡고 아디다스 대표 신발인 '슈퍼스타 태극당'을 출시했다.

슈퍼스타를 상징하는 삼선과 태극당을 상징하는 무궁화 로고가 어우러져 두 브랜드를 신선하게 담아냈다.

두 브랜드는 협업을 기념해 서울 중구에 있는 태극당 본점 전면 유리와 건물 외벽에 아디다스 정체성을 담아낸 디자인을 설치해 눈길을 끌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여성복 지컷 역시 유명 디저트 베이커리 ‘비비드’와 손잡고 비비드의 시그니처 색상인 보라색, 주황색을 적용한 여름용 의류 6종을 선보였다.

서커스 콘셉트의 그래픽과 크레용으로 흘려 쓴 듯한 레터링은 지컷 특유의 감성과 만나 여름 시즌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옷으로 탄생했다.

주력 제품인 이모지 프린트 티셔츠는 서커스 삐에로를 연상시키는 유쾌한 그래픽이 특징이다. 또 짤막한 크롭 기장의 로고 티셔츠, 그래픽 후드 티셔츠, 긴 기장의 데님 스커트 등도 함께 출시했다.

이처럼 패션과 먹거리의 만남으로 완성한 이색 컬레버레이션이 인기를 끌자 관련 팝업스토어 유치 경쟁도 치열해졌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지난달 27일부터 강원도의 유명 카페 ‘글라스하우스’와 남성복 ‘파렌하이트’가 협업한 팝업스토어 매장을 열고 인기몰이 중이다.

파렌하이트에서는 시원한 느낌의 반팔 티셔츠, 숄더백·모자 뿐 만 아니라, 휴양지에서 활용도가 높은 슬리퍼, 그립톡 등의 시즌 굿즈류 등 글라스하우스 외형과 서핑의 모티프를 담은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