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글로벌 도약 의정부②] '아시아 톱모델은 누구?'…의정부서 결정된다

등록 2022.08.17 06:42:00수정 2022.08.17 07:35:4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중국·인도·베트남·태국 등 아시아 25국 대표 모델 참여
의정부시 대표 관광지·문화 등 홍보 콘텐츠 제작
국내외 연예인 100여명 참석, K-POP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

associate_pic

지난 2016년 열린 제 11회 아시아모델페스티벌 in 수원. (사진=수원시 제공)

[의정부=뉴시스] 김도희 기자 = 아시아 최고의 모델을 찾는 '2022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이 오는 10월 1일부터 17일간 의정부시 전역에서 화려한 축제를 예고하고 있다.

올해 17회째를 맞는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은 아시아 모델과 패션·뷰티 관련 산업을 세계에 알리고, 세계적인 브랜드와 아티스트들을 소개하는 대표적인 축제다.

의정부시의 계획대로 라면 중국·인도·베트남·태국 등 아시아 25개국 현지 대회를 통해 선발된 50여 명의 대표 모델들이 의정부시를 찾아 아시아 최고의 모델이 되기 위한 불꽃 튀는 경쟁을 펼친다.

각 나라를 대표하는 모델 선발은 오는 9월까지 이뤄지며 우승한 모델들은 10월 1일부터 2주간 '모델캠프'를 통해 의정부시 전역에서 의정부시를 홍보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에 모델들은 행복로·제일시장·지하상가 등 의정부 명소에서 플래시몹 형태의 거리 패션쇼와 대표 관광지 홍보영상 제작에 참여할 예정이다.

의정부 시민들과 한마음 걷기대회에 참여하기도 하고, 부대찌개 거리와 퓨전문화 관광홍보관을 방문해 의정부 대표 음식 관련 콘텐츠도 제작한다.

또 의정부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들과 함께 통일전망대도 방문하고, 용현산업단지 제품 홍보와 미군 반환 공여지에 민간기업 투자 유치를 홍보하는 영상 등도 제작할 계획이다.
associate_pic

지난 2016년 수원에서 열린 제 11회 아시아모델페스티벌 in 수원. (사진=수원시 제공)

행사는 10월 14일 아시아 최고 신예 모델을 선발하는 '페이스 오브 아시아(Face of Asia)'로 그 화려한 시작을 알린다.

이날 아시아 25개국 대표 모델 중 의정부 시장상을 수상하는 1등을 선발한다.

오프닝 패션쇼와 개인 런웨이, 케이팝 축하공연, 런웨이 퍼포먼스, 시상식 등이 진행되며 관계자 200여 명과 참가 아시아모델 50여 명, 일반 관람객 1000여 명이 모여 축제를 즐길 전망이다.

국가별 본선 진출자는 의정부시 홍보대사로 임명되며 향후 각국에서 의정부시를 홍보하는 활동을 펼치게 된다.

10월 15일에는 아시아모델과 키즈·시니어·대학생 등 의정부시민이 함께하는 패션쇼인 '아시아 오픈 컬렉션(Asia Open Collection)'이 이어진다.

아시아 디자이너와 브랜드가 참가하며 의정부에 소재한 관련 산업체가 참가해 브랜드 제품 체험과 홍보를 할 수 있다.
associate_pic

2022 아시아모델페스티벌 in 의정부 업무협약식. (사진=의정부시 제공)

패션쇼를 비롯해 참가 브랜드 제품의 '빅 그랜드 세일' 등 제품 한정 이벤트도 진행하며 행복로 축제 등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행사 마지막 날인 10월 16일에는 아시아 유일 최대 규모의 엔터테인먼트 축제인 '아시아 모델 어워즈(Asia Model Awards)'가 진행된다.

해외 모델 스타와 한국 유명 연예인 100여명과 관람객 5000명이 참석하며 아시아 톱모델·한류스타의 시상식, K-POP 공연과 유명 디자이너 및 브랜드 패션쇼가 개최된다.

모델 수상자들의 행복로 갈라쇼와 100여개의 기업 대상 의정부 유치를 위한 설명회도 추진되며 아시아 미디어·온라인 기사 및 참가모델과 관람객들의 SNS를 통해 의정부시 홍보에도 많은 기대가 모아진다.

의정부시는 이번 아시아모델페스티벌 개최를 위해 지난달 20일 (사)아시아모델페스티벌 조직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아시아 규모의 축제를 통해 의정부 문화예술 분야 경쟁력 향상을 위한 기반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시아 전역에 의정부를 알리는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