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광야, 팬클럽도 정식 론칭…"실시간라이브 도입"

[서울=뉴시스] SM 팬 커뮤니티 서비스 '광야 클럽'. 2022.09.02. (사진 = SM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야 클럽'은 SM 계열사인 SM브랜드마케팅에서 운영하는 멤버십 기반 공식 팬클럽 서비스다. 베타 서비스가 제공되던 기존의 '광야 클럽' 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하면 정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M의 기존 팬 커뮤니티 리슨을 대신하게 된다.
SM 메타버스 브랜드인 광야(KWANGYA·曠野)를 활용한 점이 눈길을 끈다. SM이 미래 엔터테인먼트의 핵심 가치와 비전으로 강조해 온 SMCU(SM Culture Universe) 세계관에 등장하는 용어다. 광야는 아무것도 규정되지 않은 무규칙, 무정형, 무한의 영역을 의미하며, 공간을 초월해 무한한 일이 벌어지는 콘텐츠의 세계를 의미한다.
광야 클럽에는 아티스트와 팬들이 소통할 수 있도록 알림 설정, 좋아요, 댓글 기능은 물론, 사용자가 직접 글을 남길 수 있는 '라운지(LOUNGE)' 기능이 함께 추가됐다. 추후 아티스트의 실시간 라이브 기능도 선보인다.
이에 따라 하이브 '위버스',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등 K팝 팬덤 플랫폼 간 경합이 더 치열하게 됐다.
한편 SM은 앞서 지난달 20일 광야를 통해 디지털 여권이자 멤버십 서비스 '메타패스포트'(META-PASSPORT)의 모바일 앱을 론칭했다. 추후 SM 소속 가수의 다양한 지식재산권(IP)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컬처 익스피리언스 공간 '광야@서울', '광야@LA' 등도 선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