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광주소식] 시교육청, 하반기 교육정책 제안 공모 등

등록 2022.09.25 12:53:4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광주=뉴시스] 광주시교육청. (사진=뉴시스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26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12일 동안 '2022년 하반기 광주교육정책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광주교육 정책과 행정제도 개선에 시민·학부모·공무원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실시한 이번 공모의 주제는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미래교육 강화 방안' '효율적인 교육행정 운영을 위한 일하는 방식 개선 방안' '광주교육 발전 방안' 등이다.
 
공모 제안은 광주교육에 대한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국민참여 포털인 국민신문고 누리집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채택된 제안은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등급에 따라 교육감표창 및 부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최종 심사 결과는 오는 12월 중 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광주관광재단, 2022 광주 유니크베뉴 발굴 공모

associate_pic

[광주=뉴시스] 광주관광재단은 지역의 MICE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2 광주 유니크베뉴 발굴 공모'를 26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광주관광재단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관광재단은 지역의 MICE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2 광주 유니크베뉴 발굴 공모'를 26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유니크베뉴는 프랑스의 베르사유 궁전이나 한국의 국립중앙박물관처럼 고유한 컨셉이나 그 곳에만 느낄 수 있는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MICE 행사 개최 장소를 의미한다.

이번 공모 자격 요건은 지역 소재 30인 이상 동시 수용 가능한 공간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회의·연회 개최 가능, 상설 대관 운영, 독특한 매력, 현재 영업을 하고 있어야 한다.

평가는 다음달 참가신청서와 기타 증빙서류를 바탕으로 전문 심사위원이 서류 심사와 현장 평가로 진행한다.

광주관광재단은 최종 10개소를 광주 유니크베뉴로 선정해 인증패를 수여하고, MICE행사 유치 역량 강화 교육 및 홍보 책자 제작 등을 지원한다.

associate_pic

[광주=뉴시스] 광주창의융합교육원은 2022년 청소년과학페어 전국대회에 출전한 초·중·고 학생이 금상, 은상, 동상 등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창의융합교육원, 청소년과학페어 전원 수상

광주창의융합교육원은 2022년 청소년과학페어 전국대회에 출전한 초·중·고 학생이 금상, 은상, 동상 등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융합과학(초·중·고), 과학토론(초·중·고) 2개 종목 6개 부문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광주과학고 노현서 학생이 과학토론 종목 금상을 받았다.

또 광주삼육초 이호수 학생이 동상, 융합과학 종목에서 광주과학고 이연우 학생이 은상을 수상했다.

이번 전국대회는 '탄소중립 실천과 풍력에너지를 활용한 창의적인 구조물'이라는 주제로 융합과학 종목이 펼쳐졌으며 과학토론은 '고위험군 인공지능(AI)의 가능성과 한계'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