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中 VR기기 '피코 4' 한국 상륙…"케이블 없는 플레이"

등록 2022.10.04 14:47:34수정 2022.10.04 14:50: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사전 판매 시작…7일부터 정식 판매
가벼운 무게, 4K+ 고화질 앞세워
게임·피트니스·소셜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피코(PICO)가 차세대 VR(가상현실) 헤드셋 '피코 4'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피코는 4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피코 4'의 사전 판매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달 22일 처음 공개된 '피코 4'는 일부 유럽 시장에 이어 국내 시장에 상륙했다. 정식 판매는 7일부터다. 

피코는 중국 틱톡(TikTok)의 모회사 바이트댄스가 인수한 VR 헤드셋 제조사다. 메타(옛 페이스북)가 선점한 국내 VR 헤드셋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피코 4'는 스냅드래곤 XR2 칩셋, 초경량 바디, 팬케이크 렌즈, 4K+ 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장점으로 내세웠다. 특히 케이블 없이 플레이가 가능해 자유로운 VR 경험을 선사한다.

'피코 4'는 128G, 256G 두 개 저장용량으로 각 47만9000원, 55만9000원에 판매된다. 구매는 수도권 일렉트로마트와 하이마트,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SSG, 네이버 등에서 가능하다. 오는 21일까지 선착순으로 무료 게임과 VR 파우치 등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피코 관계자는 "피코 4는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로 모든 사람이 진정으로 몰입할 수 있는 가상현실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착용이 가볍고 편안하다"며 "온라인 채널은 물론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과 콘텐츠를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수도권을 시작으로 주요 도시로 오프라인 판매 채널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피코 "가볍고 편안하고 선명하다"

피코 4는 역대 피코 VR 헤드셋 가운데 가장 가벼운 무게와 사용 편의성을 자랑한다.

스트랩과 배터리를 제외한 본체 무게는 295g다. 팬케이크 광학기술을 적용해 케이스의 가장 얇은 부분을 35.8㎜로 줄였다. 쿠션 라이닝에 슈퍼스킨 원단을 사용해 시원하고 건조한 상태를 유지한다. 헤드셋 후면에는 미끄럼 방지 가죽을 적용했다.

피코 4는 최대 3시간 플레이와 고속 충전을 제공하는 5300mAh 대형 배터리를 탑재했다. 배터리는 후면 배치해 무게 균형을 잡았다. 확장된 플레이를 위한 TüV 라인랜드 로우 블루라이트 인증도 받았다.

특히 4K+ 해상도, 1200ppi로 세계 최고 수준의 선명도를 자랑한다. 이는 400ppi인 최고급 사양의 스마트폰을 압도하는 성능이다.

또한 스냅드래곤 XR2 프로세서를 탑재해 CPU, GPU 성능, 해상도, 연산 속도가 뛰어나다. 90Hz 높은 주사율로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표현하며, 105도 멀미방지 시야각으로 이질감과 어지러움을 줄였다.

피코 4는 HMD(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의 얇은 프레임 주위에 배치한 4개의 슬램(SLAM) 카메라를 통해 주변 환경을 고정밀로 추적하고 매핑한다. HMD 커버 아래에는 선명한 컬러를 연출하는 16MP RGB 카메라, 성능과 전력 소비량의 균형을 제공하는 스냅드래곤 XR2 칩셋 및 아드레노 650이 위치한다.

컨트롤러는 적외선 센서가 특징이다. 열 감지 및 공간 인식을 통해 사용자를 보호한다. 컨트롤러는 6자유도(6DoF)로 사용자가 가상 환경에서 더 넓은 수준의 움직임을 즐기도록 하며, 보다 현실적인 햅틱 피드백을 위한 하이퍼센스 광대역 모터를 지원한다.
associate_pic


◆스팀 VR 게임 연결 지원…VR로 재밌게 운동하고 건강 관리

사용자는 피코 스토어에 매주 추가되는 게임과 콘텐츠, 스팀 연결, 피코 피트니스, 피코 월드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피코 4는 피트니스 진행률 트랙킹(tracking)을 간소화하기 위해 피코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사용자는 VR 모션 데이터를 통해 에너지 출력뿐 아니라 과거 VR 스포츠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피코 관계자는 "피코 피트니스는 랭킹 시스템을 적용해 운동의 재미를 더했다"며 "운동 또는 게임을 하면서 움직이는 모든 신체 활동이 기록되고 소모된 칼로리도 정확하게 계산된다. 이전 운동 데이터 분석을 통해 운동 계획을 추천함으로써 사용자가 다음 운동 계획을 조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피코 스토어에서는 180개 이상의 게임을 즐기고 스팀 VR 연결을 통해 더 많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크레이지 월드, 워킹 데드, 피키 블라인더스, 올인원 스포츠, 저스트댄스(2023년) 등 인기 게임을 VR로 만나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