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태원 참사' 로 아들 잃은 미국인 아버지 "수억번 찔린 느낌"

등록 2022.10.31 10:00:24수정 2022.10.31 10:07:0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압사사고로 스티븐 블레시 등 미국 대학생 2명 사망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31일 오전 서울 용산구 이태원 압사 참사 현장 인근인 이태원역 1번출구 앞 희생자 추모공간에서 시민들이 남긴 추모 메시지가 붙여져 있다. 2022.10.31. chocrystal@newsis.com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31일 오전 서울 용산구 이태원 압사 참사 현장 인근인 이태원역 1번출구 앞 희생자 추모공간에서 시민들이 남긴 추모 메시지가 붙여져 있다. 2022.10.3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권성근 기자 = 서울 이태원에서 발생한 압사사고로 아들을 잃은 미국인 아버지가 비통한 심정을 표현했다.

30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교외에 사는 스티브 블레시(62)는 이날 한국에서 일어난 비극적인 뉴스를 접한 뒤 정신 없이 전화를 걸고 문자를 보내며 아들이 안전한지 확인하려고 했다.

그는 지인들과 정부 관리들에게 연락했으며 트위터를 통해 소식을 접한 사람이 있는지 계속 확인했다.

블레시 부부는 이날 밤 11시30분께 주한 미국 대사관으로부터 한 통의 전화를 받았다. 그의 아들 스티븐이 이태원 참사 희생자 중 한 명이라는 얘기를 들었다.

블레시는 NYT와의 전화통화에서 "수억 번을 동시에 찔린 느낌이었다"며 "세상이 무너지는 것 같았다. 아무 감각이 없이 망연자실하고 동시에 엄청난 충격이었다"고 애통함을 표현했다.

미국 케네소주립대에 재학 중인 스티븐은 해외 대학에서 한 학기를 다니고 싶어했으나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뜻을 이루지 못하다가 지난 8월 한양대 교환학생 자격으로 한국에 왔다. 블레시는 국제 비즈니스에 관심이 많은 아들이 동아시아에서 커리어를 쌓고 싶어 했다고 전했다.

블레시는 "내 아내는 라틴계이지만 아들은 그곳으로 가고 싶어 하지 않았다"며 "아들은 스페인어 외 한국어도 공부하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스티븐은 중간고사를 마치고 친구들과 함께 이태원의 핼러윈 축제를 갔다고 한다. 친구 몇 명은 인파를 피해 먼저 빠져나갔지만 스티븐은 그렇지 못했다고 블레시는 전했다.

블레시는 "나는 사건이 발생하기 30분 전 '밖에 있다는 걸 알고 있다. 조심해라'는 문자를 보냈지만 아들로부터 답장을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미국인 희생자는 켄터키대 간호학과 3학년생인 앤 기스케(20)로 확인됐다. 그 역시 교환 학생으로 한국에 왔다가 변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미 국무부는 이태원 압사사고로 미국인 2명이 사망하고 3명이 부상했다고 밝혔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질 바이든과 나는 서울에서 목숨을 잃은 사람들 중 두 명의 미국인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았다"며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유가족에게 애도를 표하며, 부상당한 모든 사람들의 회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