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클래스101, 구글플레이 '올해 빛낸 자기계발 앱' 수상[중기소식]

등록 2022.12.02 15:54: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클래스101,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앱' 최우수상. (이미지=클래스101 제공) 2022.12.0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클래스101,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앱' 최우수상. (이미지=클래스101 제공) 2022.12.0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일 중소기업계 소식.

▲클래스101은 구글 플레이 '2022 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앱'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구글 플레이는 매년 말 혁신성, 대중성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많은 사용자로부터 사랑을 받으며 한해를 빛낸 베스트 앱을 발표한다. 수상작은 투표 기간 동안 앱 이용자 대상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이커머스 데이터 기업 데이터라이즈는 핵심 서비스인 '다이버스'에 '커스텀 오디언스 기능'을 넣어 제공한다.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인 데이터라이즈는 온라인 쇼핑몰 이용자 행동 정보를 바탕으로 쇼핑몰 진단 분석과 자동화된 메시지 캠페인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데이터라이즈는 쇼핑몰 운영자 필요에 따라 캠페인 대상자 추출을 좀 더 고도화할 수 있는 커스텀 오디언스 기능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바이엘이 운영하는 방문요양 서비스 플랫폼 브라보 시니어케어는 요양보호사를 대상으로 노무 상담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들은 노무 관련 문제들이 시니어케어의 질적 수준의 향상을 저해하는 요소 중의 하나라고 생각하고 요양보호사들 권익 보호 활동의 일환으로 노무 관련 고충에 대한 무료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몰스킨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아티스트와 협업한 '2023 몰스킨 아시안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14일까지 아크앤북 잠실 롯데월드몰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민주킴과 엔젤 첸이 참여한 '루나 뉴 이어 리미티드 에디션'은 2023년 계묘년을 기념해 토끼를 모티브로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자연유래 굿케미컬 리빙 브랜드 마켓올슨은 '올슨 런드리 세트'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출시한다. 올슨 런드리 세트는 마켓올슨의 베스트셀러 올슨 세탁세제(485㎖)와 올슨 섬유유연제(485㎖)로 구성한 선물세트다. 본래 1L 용량의 본품을 선물용으로 적합한 485㎖ 용량으로 맞췄다.

▲웹논픽션 플랫폼을 운영하는 파이퍼는 '내추럴 와인 무브먼트 경험 패키지'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공개한다. 내추럴 와인에 대해 궁금했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온라인 콘텐츠, 자신의 내추럴 와인 취향을 찾을 수 있는 전문 세미나, 내추럴 와인 전용 테이스팅 노트, 전용 와인잔 세트 등이 제공된다.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우리의식탁'을 운영하고 있는 컬쳐히어로는 취약계층에 대한 건강한 먹거리 지원을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저소득층의 건강한 식생활 지원과 식품 나눔 활동을 통한 국민 건강증진과 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현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 원강은 미국 건설기계 박람회에 참가해 건설장비의 주력 시장 중 한 곳인 북미와 남미 시장 개척에 나선다. 원강은 내년 3월14~18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콘엑스포(CONEXPO)에 참가해 제품을 출품한다. 콘엑스포는 건설기계 최대 수요 시장 중 하나인 북미를 비롯해 중남미지역 실수요자가 방문하는 전시회다. 아스팔트, 골재, 콘크리트, 지반, 운반, 리프팅, 트럭 운송, 지하 건설 등의 사업을 대표하는 업체들이 참가한다.

▲2차전지 제조장비 기업 디에이테크놀로지는 권호 전(前) 사외이사를 신사업추진본부장(부사장)으로 선임했다. 권 본부장은 다양한 기업에서의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경영전반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하고 있다.

▲과학학습 놀이키트 똑똑하마 정기구독 서비스를 운영 중인 이큅은 '윈터 패밀리 타임(WINTER FAMILY TIME)'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5일부터 14일까지 정기배송 상품을 구매하면 자동 응모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정기배송 구독 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 중 10명은 신라호텔뷔페 식사권과 정기배송 구독선물권 더블찬스, 키즈클래스 플랫폼 아이고고 이용권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0일이다.

▲온다는 7일 오후 2시 '2023 K-관광 특수를 극대화할 호텔 테크앤온라인 판매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웹·세미나의 합성어)를 연다. 온다 오현석 대표, 오아테크 이승준 공동대표 등이 연사로 나와 '2023 인바운드앤로컬 관광객 대상 온라인 판매 채널 전략', '부띠끄 호텔과 생활형 숙박시설의 비대면, 최소인원 운영 사례' 등을 발표한다.

▲SM C&C가 9월5일부터 지난달 27일까지 진행한 SK주식회사 '어스윗어스(Earth with us)' 캠페인이 챌린지 참여 누적 해시태그가 약 3만3000건을 달성하는 등 마무리됐다. 에너지, 테이블, 웨이스트, 그린, 무브 등 5가지 영역을 대표하는 5명의 셀럽을 선정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하며 소통하고 있는 가수 김종국, 유튜버 쯔양, 배우 한선화, 배우 이시영, 개그맨 조세호가 돌아가며 친환경 활동을 소개했다.

▲콜러는 지난 1일 오후 콜러 '더클래스청담'에서 신제품 출시 행사와 연말 파티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인테리어·리빙에 특화된 인플루언서와 VIP 고객 등 총 175명이 참석했다. 신제품 체험, 콜러 비전 소개, 인테리어 공간 토크, 행운권 추첨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미래엔은 18일 오전 11시 서울 광화문 교보문고 컨벤션 홀에서 초등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하루 한장 겨울방학 강연회'를 연다. 겨울 방학을 맞아 준비한 이번 강연회는 9가지 기질 가운데 우리 아이는 어떤 기질이 높은지 알아본다. 또 아이 기질에 맞는 효과적인 공부법을 주제로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