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 광주여상 7명, 국민연금공단 신입사원 합격 등

등록 2022.12.07 15:28:5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광주=뉴시스]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 (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뉴시스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 재학생과 졸업생 7명이 국민연금공단 신입사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고 7일 밝혔다.

국민연금공단은 1차 직무기술서 기반 서류평가, 2차 직업기초능력(NCS) 필기시험, 3차 집단 및 상황면접, 토론과 발표(PT)면접을 통해 합격자를 결정했다.

합격생들은 광주여상 입학과 동시에 각종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동아리활동, 체험활동, 공모전 참여 등을 통해 경험을 쌓았다.

또 2학년 2학기부터 공무원반, 공채반, 산학반(금융·무역·회계·사무)으로 나뉜 맞춤형 교육을 받았다.

광주여상 취업 맞춤반은 올해 1월 졸업생 152명 중 공무원 10명, 공공기관 40명, 금융기관 10명, 회계·사무직무 47명 등 총 107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전남대 신지은 교수 '젊은 사회심리학자상'

associate_pic

[광주=뉴시스] 전남대학교 심리학과 신지은 교수. (사진=전남대학교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전남대학교는 심리학과 신지은 교수가 '한국 사회 및 성격 심리학회 학술대회'에서 젊은 사회심리학자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신 교수는 사회적 맥락에서 발생하는 정서 예측 및 판단, 대인 지각에 대한 연구 결과들을 국내외 저명 학술지에 발표했다.

최근에는 한국연구재단 신진연구자지원사업에 선정돼 외로움의 작동 기제와 기능을 밝히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신 교수가 지도하고 있는 박사과정생이 국내외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한 미래의 사회 및 성격 심리학자 경연대회에서 '외로움과 친환경적 행동'이라는 연구 주제로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또 신 교수는 지난 2018과 2019년에도 한국 문화 및 사회문제 심리학회 및 한국 심리학회로부터 소장학자상을 받았다.

associate_pic

[나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동신대학교는 전기자동차학과 4학년 홍기정·나경욱·김홍기·최대현·현지황 학생이 '2022년 한국동력기계공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동신대학교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동신대 전기자동차학과 '한국동력기계공학회 우수 논문상'

동신대학교는 전기자동차학과 4학년 홍기정·나경욱·김홍기·최대현·현지황 학생이 '2022년 한국동력기계공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학생들은 '전기자동차 배터리 특성 해석을 위한 임피던스 스펙트럼' 연구 결과를 발표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연구는 전기자동차에서 가장 핵심적인 리튬이온 배터리의 성능을 주파수 응답 특성을 바탕으로 빠르게 분석하는 방법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선대 김종경 교수 35번째 개인전

associate_pic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조선대학교는 김종경 미술대학 회화학과 교수가 9일부터 25일까지 드영미술관에서 35번째 개인전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사진=조선대학교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조선대학교는 김종경 미술대학 회화학과 교수가 9일부터 25일까지 드영미술관에서 35번째 개인전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자연의 감동과 환희'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김 작가가 산, 강, 나무, 들꽃 등 자연에서 느낀 생명력을 독특한 화풍으로 담아낸 작품 35점을 선보인다.

또 김 작가가 전통분채안료, 대리석, 금강사 등과 같은 재료의 특수성을 색의 분출과 번짐, 선의 움직임을 통해 표현한 작품을 느낄 수 있다.

김 작가는 중앙대 회화학과와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도남갤러리 관장, 한국화 진흥위원회 이사,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자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광주대 문헌정보학과, 북큐레이션 전시
associate_pic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대학교는 문헌정보학과·호심기념도서관 공동으로 14일까지 학생들에게 도서를 추천하는 북큐레이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광주대학교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대학교는 문헌정보학과·호심기념도서관 공동으로 14일까지 학생들에게 도서를 추천하는 북큐레이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북테라피-내 삶의 쉼표, 책에 휴식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문헌정보학과 학생 21명이 직접 선정한 '다이어트' '마음여행' '일상 같은 국내 여행' '반려동물' '소설 원작 영화' 등을 소개한다.

또 학생들은 대학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책에 대해 설명하며 현장 경험을 축적해 행사를 지속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