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벤처협회·한국기업보안, 벤처 보안솔루션 도입 지원[중기소식]

등록 2022.12.07 15:33:1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벤처기업협회, 한국기업보안 로고. (사진=각사 제공) 2022.12.0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7일 중소기업계 소식.

▲벤처기업협회와 한국기업보안은 벤처기업의 보안솔루션 도입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기업보안은 인터넷 통신 보안 서비스 SSL(Secure Socker Layer/TLS(Transport Layer Security) 구축을 지원하는 '유서트(UCERT)'와 디지털 서명 서비스 '유싸인(USIGN)'을 운영하는 벤처기업협회 회원사이자 국내의 대표적인 기업보안전문 벤처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협회 회원사에 SSL/TLS 구축 비용의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디지털 서명 서비스 이용 시 구매 건수 및 기간의 2배를 제공하는 1플러스1 혜택을 지원하기로 했다.

▲로봇기반 헬스케어 기업 에이치로보틱스는 미국 온라인 의료·재활 기기 유통업체 'Rehabmart'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Rehabmart’는 500곳 이상의 최첨단 의료 장비를 제공하는 업체가 입점되어 있는 미국 최대 온라인 의료·재활 기기 유통업체다. 지난 2019년 북미 지사를 설립한 에이치로보틱스는 올해 들어 브룩스 리하빌리테이션 센터, 스페로 리하브 등 지역의 유명 재활 센터와 협업하며 영향력을 넓혀나가고 있다. 특히 텍사스 뉴로 리하브와 파트너십을 통해 팔꿈치와 무릎 수술 후 치료의 경과가 좋지 못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재활로봇 '리블레스(rebless)'를 제공하고 보험 적용을 받는 데 성공했다.

▲생활공작소가 롯데문화센터 전국 34개 지점 유아 대상 강좌에 '센서티브 비건 물티슈'를 비치한다. 생활공작소는 센서티브 비건 물티슈에 대한 호응에 힘입어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이번 샘플링 기회를 마련했다. 전 성분 EWG 등급을 받은 센서티브 비건 물티슈는 순한 성분으로 피부가 연약한 아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2040 부모 소비자의 수요가 특히 높다. 롯데문화센터는 8일부터 한 달 간 유아 대상 강좌를 수강 고객에게 해당 제품과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각각 약 2000개 한정 수량으로 마련돼 재고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우리은행과 함께 겨울 바캉스를 떠나는 가족 단위 여행객들을 위해 '핑크퐁 환전송'을 공개한다. 핑크퐁 환전송은 핑크퐁과 아기상어가 해외여행을 떠나면서 나라마다 다른 화폐를 환전해 사용하는 모습을 담았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여행객들이 환전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국가별 민속 의상, 랜드마크, 음식, 문화 등 다양한 주제로 화폐 환전의 개념과 과정을 흥미롭게 풀어낸 점이 특징이다. 해당 영상은 핑크퐁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2019년 5월 우리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활발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콜라보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500만뷰에 달한다.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딥브레인AI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지난 5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제23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및 국위선양에 기여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딥브레인AI는 음성 및 영상 합성, 자연어 처리, 음성 인식 기술을 융합한 대화형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AI 휴먼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사람과 흡사한 비주얼과 고도화된 립싱크 기술,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강점을 내세워 미디어, 금융, 교육, 공공, 커머스, 엔터테인먼트, 상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약하는 AI 휴먼을 지속적으로 구현 중이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2023년 새 얼굴로 정시현, 송지우를 발탁했다. 남성 모델 정시현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가연의 모델로 함께한다.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했으며, 웹드라마 ‘여름아 부탁해’, 연극 ‘7시에 만나’, ‘오백의 삼십’ 등을 통해 활약했다. 여성 모델 송지우는 가연의 하반기 새 광고영상을 통해 임팩트를 안긴 바 있다. 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2’, ‘웰컴2라이프’, ‘간택’, ‘유별나! 문셰프’, ‘러브씬넘버#’ 등 다양한 작품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또 12월 방송되는 MBC 드라마 ‘금혼령’에 출연할 예정이다.

▲키즈액티비티 플랫폼 기업 애기야가자는 중고장난감 나눔 이벤트인 ‘산타할아버지가 되어 주세요’를 지난 5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산타할아버지가 되어 주세요는 가정에서 쓰지 않는 깨끗한 장난감을 택배 등을 통해 전달받아 재포장해 지역복지관 등을 통해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하는 이벤트다. 애기야가자가 창업초인 2019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는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애기야가자는 해당 활동을 통해 3년에 걸쳐 지역복지관 등과 연계해 총 6000개의 장난감을 전달했다.

▲야마하뮤직코리아가 한국외국어대학교, 경희대학교와 함께한 '2022년 대학 경영전략학회 산학협력 시상식'을 성료했다. 행사에 참가한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학회 MAST 팀과 경희대학교 경영학회 PROSEED팀은 '악기 시장 확대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MZ(밀레니얼+Z)세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악기, 음향 장비의 MZ세대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방안'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대상을 수상한 경희대학교 PROSEED 1팀은 1020세대가 참여하는 YMK 연주 챌린지, YMK 뮤직 클래스를 비롯해 악기 연주 모임을 지원하는 Y-개더링을 제안했다. 또한 야마하 악기, 오디오 제품 전시 공간 YMK 뮤지엄을 선보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