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핀다, 대환대출 고객 70% 평균금리 4.6% 낮췄다[중기소식]

등록 2022.12.26 17:32:1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핀다 '2022년 연말결산' 인포그래픽. (인포그래픽=핀다 제공) 2022.12.2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핀다 '2022년 연말결산' 인포그래픽. (인포그래픽=핀다 제공) 2022.12.2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6일 중소기업계 소식.

▲핀테크 기업 핀다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자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2년 핀다 연말결산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핀다는 올해 업계 최다인 62개 제휴 금융사에 2억8500만번 상품 조회를 요청해 기존 대출 과정에서 고객이 필요로 했던 1750만 시간을 절약했다. 지난해 핀다를 통해 대환대출을 받은 사용자의 70%가 1인당 평균 금리를 4.61%p 낮췄다. 또 대환대출 사용자 10명 중 8명은 1인당 평균 한도를 952만원 늘렸다.

▲업라이즈투자자문이 제공하는 글로벌 ETF(상장지수펀드) 로보어드바이저 '든든'은 자사 앱서비스 내에 국내 독립형 로보어드바이저 업계 최초로 앱테크 투자 기능을 운영한다. '쌓아서 굴리는 투자'를 테마로 든든 앱에서 포인트를 적립한다. 이후 일정 수준 이상 적립된 포인트를 든든 앱에서 투자지원금으로 전환해 실제 투자로 이어갈 수 있도록 해준다.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는 올해 하반기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진행한 '뷰티 소상공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신규 브랜드 상품을 모아 할인하는 '화해에서 발견' 기획전을 진행한다. 화해는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빠르게 성장한 신생 브랜드 상품 150여개를 엄선해 최대 75% 할인 판매한다. 기획전은 26일부터 8일간 열린다.

▲반려견 자연식 브랜드 씽크라이크펫은 28일부터 내년 1월1일까지 'GOOD BUY 2022 할인 기획전'을 연다. 이번 행사는 올해 사랑받은 씽크라이크펫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마지막 할인가로 만나 볼 수 있다. 큐브생식과 해피트릿, 영양은이글루는 신제품 할인과 연말 기획전 추가 할인이 적용돼 최대 34% 저렴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대한민국 성인 10명 중 7명은 하루 1잔 이상 커피를 마시고 월 10만원 넘게 지출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평균 연간 커피 소비량은 367잔으로 세계 2위로 나타났다. 세계 평균(161잔)에 2배가 넘는 수치다. 유라가 공개한 올해 홈·오피스 카페 트렌드 결과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생겨난 홈카페 트렌드가 지속됐다. 커피 원두와 우유 가격 상승 등으로 커피 프랜차이즈들이 잇따라 가격을 인상하면서 커피머신 수요도 늘었다.

▲EAP(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기업 이지앤웰니스는 삼성화재가 운영하는 기업체 임직원 건강관리 전용 앱 '애니핏 프로'에 자사의 디지털 멘탈헬스케어인 마음건강관리 서비스를 탑재했다. 애니핏 프로는 기업체 임직원 전용의 디지털 건강관리 플랫폼이다. 만성질환관리, 체중비만관리, 마음건강관리 서비스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주식회사(한국후지필름BI)는 원격 장애 대응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보다컴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후지필름BI는 보다컴의 비대면 영상 상담 솔루션 '비디오 헬프미'를 도입했다. 비디오 헬프미는 쌍방향 통신 방식 '웹 RTC' 기술을 적용해 별도의 모바일 앱을 설치하거나 로그인 절차 없이 모든 운영체제와 사용 중인 웹 브라우저 화면에서 바로 연결해 영상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우리의식탁'을 운영하고 있는 컬쳐히어로의 레시피 콘텐츠 매출이 전년대비 약 50% 증가했다. 컬쳐히어로는 매년 평균 3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레시피 사업의 경우 외부에서 자사와 협업을 의뢰하는 인바운드 형태로만 이뤄진 성과다. 컬쳐히어로는 지난 2015년 설립 후 레시피를 알려주는 콘텐츠를 통해 100만명 이상의 회원 수와 330만명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이다.

▲독서 SNS 플라이북은 올해 이용자들이 이용한 독서 데이터를 분석한 연말 결산 리포트를 공개했다. 플라이북 이용자들은 4주에 1권씩 책을 읽었다. 1년 평균 14.4권의 독서량을 보였다. 이들은 독서를 가장 많이 한 계절은 겨울이었다. 코로나19로 인한 거리 두기와 새해 다짐으로 가을보다 독서량이 10% 높았다고 분석했다.

▲에스티유니타스는 30일 자사 브랜드 공단기, 경단기, 소방단기, 공단기 법원직의 공무원 정보를 제공하는 '2022 공무원 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는 행정, 경찰, 소방직 공무원의 정보를 담았다. 에스티유니타스에서 최초로 개최해 3회째 진행해 오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단기 별 1타 강사진들이 참여해 수년간 축적된 데이터로 초시생뿐만 아니라 N수생들에게도 적합한 합격 솔루션을 제공한다.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는 취향기반 커뮤니티 '남의집'과 함께 외식업 사장님의 하루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사장님으로 사는 삶에 관하여'를 시작한다. 신청자들에게는 1월부터 2주마다 하루씩 실제 운영중인 매장의 사장님이 될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남의집에서 2월까지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임신·출산·육아 전문 플랫폼 아이앤나가 운영하는 아이보리 앱에서 '퓨어락 핫딜데이' 감사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28일까지 진행된다.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캔당 할인 가격이 선보인다. 아이보리 앱 회원가입 시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로열플러스 1~4단계 모두 구매가 가능하다.

▲디에이테크놀로지는 올해 약 1000억원 규모의 수주잔고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매출액 대비 2배 이상의 수주잔고를 확보한 것이다. 스태킹 장비 532억원, 노칭 장비 237억원, 원형조립라인 167억원 등 주요 2차전지 장비 핵심 라인업의 수주가 급증하면서 역대 최대 규모의 수주잔고를 기록했다.

▲지속가능한 식단을 돕는 베이커리 브랜드 그릿파운드는 중소기업유통센터 소담상회에 입점하면서 홍보 마케팅을 지원받아 다양한 연령대로 고객층을 확대하고 있다. 그릿파운드는 빵에 현대인이 부족한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넣고 당과 지방은 최소화하고 첨가제나 자극적인 성분은 배제했다. 또 직접 식품시험검사기관에 의뢰해 영양성분을 실측하고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모든 제품에 영양성분표를 투명하게 공개했다.

▲주방가전 브랜드 하우스쿡을 운영하는 범일산업은 올해 한국 주방산업발전 시상식서 대상을 수상했다. 분야는 '혁신 주방기업' 부문이다. 하우스쿡의 대표 제품은 국내서 유일하게 인덕션과 정수기를 동시에 쓸 수 있는 정수조리기다. 이 제품은 인덕션과 정수기를 결합한 멀티 주방 가전으로 흔히 라면조리기로 알려져 있다.

▲벤처기업협회는 26일 강원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강원도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육성을 위한 토론회를 열었다. 토론회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금창호 석좌연구원, 한림대학교 의과대학 안무업 교수와 디지털 헬스 전문 기업 라이프시맨틱스 강성주 고문의 주제 발표에 이어 벤처기업협회 디지털헬스정책위원회 송승재 위원장을 좌장으로 한 토론이 이어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