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BTS 다이너마이트' 레고로 재해석…팝업스토어 오픈[중기소식]

등록 2023.03.02 16:17:2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레고 BTS Dynamite 팝업스토어' 1호점 전경. (사진=레고코리아 제공) 2023.03.0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레고 BTS Dynamite 팝업스토어' 1호점 전경. (사진=레고코리아 제공) 2023.03.0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2일 중소기업계 소식.

▲레고코리아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에 '레고 BTS Dynamite 팝업스토어' 1호점을 오픈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방탄소년단(BTS)의 메가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의 뮤직비디오를 레고로 재해석한 공간이다. 6일 현대백화점 판교점, 7일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팝업스토어 2·3호점을 추가로 오픈한다.

▲재능교육이 유아와 3월 기초학력 진단을 앞둔 초중등학생들의 수학 실력을 실시간으로 점검해볼 수 있는 '스스로 온라인 기초학력 진단평가'를 실시한다. '재능스스로수학' 500만 누적 학습자들의 빅데이터와 1만2000여개의 오답 패턴 분석을 통해 '왜 틀렸는지, 무엇을 공부해야 하는지'를 실시간으로 진단한다.

▲셀러노트가 운영중인 디지털 수입물류 포워딩 서비스 '쉽다'는 해외상품을 수입하는 기업들이 발주서(PO) 중심으로 쉽게 구매 및 운송내역을 관리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공개했다. 수입 기업은 '상품명'과 '수출자 정보', 'PO 번호' 3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별도 견적 조회없이 버튼 하나만으로 운송을 즉시 의뢰할 수 있다.

▲교육 기업 웅진씽크빅이 웅진북클럽 바이백 출시 1주년을 맞아 이달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웅진북클럽 바이백은 소비자가 웅진북클럽에서 구매한 전집을 사용 후 반환할 경우 현금처럼 활용할 수 있는 '바이백 마일리지'로 최대 50%까지 보상해주는 서비스다.웅진북클럽 홈페이지를 통해 바이백 서비스 질문을 남기면 '감정스티커&질문지 세트'를 증정한다.

▲공유 오피스 가라지가 대학(원)생 및 20대 창업자 대상 이용료 최대 15% 추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을 1994년 이후 출생한 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신분증 등을 통해 20대임을 증명한 창업자에게는 지점별 운영 정책에 최대 10% 추가 할인을, 재학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서 등으로 대학(원)생 신분을 증명하는 경우 최대 15% 추가 할인한다.

▲에스엘인터내셔날의 브랜드 셀렉샵 슈스코가 3월 봄맞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슈스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시 수제화·기성화 전 상품에 대해 10% 할인쿠폰 발행과 후기 적립금 최대 5만포인트 지급해준다. 기성화 단종 예정 품목 최대 40% 할인, 수제화 아울렛 최대 4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라이프케어솔루션 브랜드 '아에르' 운영사 씨앤투스는 이번달 '전광판 속 아에르를 찾아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남역, 광화문 등 서울지역 33개 장소에 설치된 조인성을 모델로 한 아에르의 콰트로 샤워기 광고 전광판 사진을 촬영하고 업로드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9만2800원 상당의 '콰트로 샤워기 선물세트'가 증정된다.

▲여성 케어 브랜드 라엘이 8일까지 진행되는 3월 '올영세일'에 참여해 라엘 페미닌 케어 제품들을 최대 34% 할인 판매한다. 라엘은 이날부터 일주일간 전국 약 1300개 올리브영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라엘의 대표 제품인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와 '유기농 순면 커버 입는 오버나이트'를 비롯해 리얼라엘 '천연 여성 청결제'를 할인가에 선보인다.

▲독일 핸드크림 브랜드 카밀과 영국 헤어 브러쉬 브랜드 탱글티저가 8일까지 진행되는 3월 올영세일에 참여한다. 특히 카밀의 대표 제품인 핸드&네일 크림은 올영세일 기간 동안 4200원에 단독 특가로 선보인다. 탱글티저는 이번 올영세일에서 브러쉬 주요 인기 품목을 최대 46%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세금 신고·환급 도움 서비스 '삼쩜삼' 운영사 자비스앤빌런즈가 3일 '납세자의 날'을 기념해 '삼쩜삼은 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해당 이벤트는 삼쩜삼 애플리케이션에서 매주 금요일마다 열리는 금융생활 테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3만3550명에게 증정한다. 아이패드 미니, 현금 100만원, 신세계 상품권 50만원, 오쏘몰 이뮨 등 주차별 선물이 준비됐다.

▲벤처기업협회는 디지털 치료기기 미래 발전방안 논의를 위한 토론회를 8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토론회는 벤처기업협회와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의원과 최종윤 의원이 공동 주최한다. 디지털 치료기기 산업 분야의 미래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각 분야 전문가 입장을 들어보고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은 9일부터 12일까지 서울 강남구 세텍에서 열리는 '2023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유교전)'에 참가한다. 이번 유교전에서는 유아 대상 한글 학습 프로그램 '척척 리듬한글', 캐릭터 동화와 놀이 학습을 더한 한자 학습 프로그램 '장원 천지한자', 수학의 기초를 다지는 '아이별 맞춤수학' 등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를 운영하는 루센트블록이 국내 최초 토큰증권발행(STO) 구조화 사례로 삼성증권 리포트에 게재됐다. 보고서는 루센트블록이 현재까지 3건의 공모를 완료하며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으며, 소유 서비스가 금융당국이 장기적으로 추구하는 STO의 제도적 방향에 부합해 기술과 제도적 준수 모두 앞선 사례라고 평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