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소식]단감 말레이시아·필리핀 수출 선적식 등
[함안=뉴시스]함안군, 단감 말레이시아·필리핀 수출 선적식.(사진=함안군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상차된 함안단감은 단감공선회 및 수출농업단지에서 생산·선별한 단감 20t(2000박스·10kg)으로 필리핀으로 수출될 예정이며 연말까지 총 150t, 27만달러(약 4억 원)을 수출할 계획이다.
군은 수출농업단지 지정된 탑푸르트영농조합법인 소속 단감농가에 2024년 신선농산물 생산단지 글로컬 육성지원사업(사업비 4000만 원)등을 통해 수출농가 경쟁력 강화에 힘썼다.
◇수박농가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교육
함안군은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 3층 회의실에서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희망하는 수박생산자협의회(회장 강대훈) 소속 농가 60여 명을 대상으로 농산물우수관리(GAP) 맞춤형 심화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영농현장의 당면과제와 애로기술을 해결해 농업인의 영농능력을 배양하고 고품질 농산물 생산으로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경상국립대학교 환경공학과 이학박사 김형갑 명예교수가 강사로 초빙됐으며,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제도의 개념과 이해, 정책방향, 인증절차에 대한 내용으로 전문교육을 실시하며 고품질 농산물 생산으로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