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5비 공정통제사, 고공강하 훈련 실시
[부산=뉴시스] 공군 제5공중기동비행단 제259공수지원대대 소속 공정통제사들이 21일 경남 의령군 상공에서 고공강하 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제5공중기동비행단 제공). [email protected]
공정통제사(Combat Control Team)는 전술공수 작전 및 특수작전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교육과 훈련을 이수한 공군 소수 정예특수부대원이다.
이들은 목표지역에서 공중지역과 지상전력을 연계시키기 위해 항공기 유도하고 통신시설을 유지하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한다. 또 대규모 재해·재난 발생 시 인명구조를 실시하고 해외 공수임무를 지원한다.
이날 강하훈련에 참여한 공정통제사들은 기본강하(1600ft)와 고공강하(5000ft)로 나뉘어 실시했다.
[부산=뉴시스] 공군 제5공중기동비행단 제259공수지원대대 소속 공정통제사들이 21일 경남 의령군 상공에서 고공강하 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제5공중기동비행단 제공). 2020.04.21. [email protected]
지금까지 200차례 이상 강하에 성공한 이필준 상사는 "끊임없는 고강도 교육과 훈련을 통해 낙하산 강하훈련을 완수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실전적 훈련으로 임무 수행 능력을 길러 어떠한 임무든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