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 함양군, 소독업소 대상 찾아가는 빈대 방제·예방 교육 등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지난 24일부터 29일까지 관내 소독업소를 대상으로 빈대 방제 및 예방법에 대해 찾아가는 교육을 시행하는 등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보건소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함양 관내 소독업소를 대상으로 최근 국내 출현 중인 빈대의 종류와 특성, 빈대 발견 시 종합적 방제 방법 등을 교육한다.
또 함양군은 ‘빈대 합동대책본부’를 운영, 빈대 집중점검 및 방제를 위해 빈대 취약 시설을 점검하고, 빈대 홍보 영상 등을 함양군청 및 보건소 누리집에 게시 홍보하는 것은 물론 군민 대상 빈대 예방 행동 요령 안내문을 배포하여 빈대 확산 방지와 올바른 방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함양군 ‘사랑의 헌혈’로 생명나눔 활동 전개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은 최근 군청사 앞 주차장에서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과 공동으로 저출산 고령화로 헌혈인구 감소 등으로 인한 혈액 부족 해소를 위해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헌혈 행사에는 함양군민뿐만 아니라 함양군청·한국국토정보공사 함양지사·함양교육지원청 등 관계기관 직원들도 헌혈에 참여하여 따뜻한 나눔 활동에 함께했다.
저출산 고령화로 수혈 가능 인구가 줄어들며, 수혈용 혈액 부족이 지속되는 가운데, 겨울철 환절기 독감 등의 요인으로 헌혈에 지장을 받아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헌혈 행사가 시행됐다.
◇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초등학생 대상 “통일아~ 놀자” 한마당 개최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남 함양군협의회(협의회장 홍덕용)는 최근 함양 연암체육관에서 초등학생 대상 ‘통일아~ 놀자’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행사는 관내 초등학생 110명 대상 평화통일에 대한 마음을 키워 주고자 지역아동센터 한마음대회와 연계 시행하했다.
행사는 ▲통일 보물 뽑기 ▲평화통일 염원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통일 생각 스티커 붙이기 ▲통일 톡! 톡! ▲퍼포먼스 등 초등생들의 눈높이에 재미나게 맞춰 진행됐으며, 평화통일에 대한 많은 관심을 끌어내고 통일 생각을 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