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비즈협회·산은, '경영혁신' 중소기업 지원강화 협력
맞춤형 금융·경영혁신 지원
[서울=뉴시스] 메인비즈협회 로고. 2024.11.14. (사진=메인비즈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메인비즈협회)는 한국산업은행(산은)과 18일 산은 본점에서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지원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은의 금융 프로그램에 대한 메인비즈 회원사 대상 홍보 ▲메인비즈협회 추천 탄소중립 추진기업에 대한 산은 ESG컨설팅 우대 ▲협약 당사자 간 협업을 통한 기관홍보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명진 메인비즈협회 회장은 "산은은 기술력과 사업성을 가진 중소기업을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육성하고자 온렌딩 대출 및 투자,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중소기업의 든든한 성장 파트너"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메인비즈기업의 스케일업 금융 및 컨설팅 지원을 강화해 양 기관이 우리경제의 혁신성장을 선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석훈 산은 회장은 "유망 중소기업에 대한 맞춤형 금융, 경영혁신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이 대한민국의 미래성장 동력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메인비즈협회와 계속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 이어 산은의 중소기업 투자유치 지원 플랫폼 '넥스트라운드'와 연계해 '메인비즈 스페셜 데이'를 개최했다.
동 행사에서는 파블로항공, 코니아랩, 태경전자, 클린씨 등 비즈니스모델혁신으로 신산업을 선도하는 메인비즈기업 4개사가 IR피칭을 통해 기업홍보와 더불어 투자유치를 통한 스케일업 계획을 발표한 후 투자자들과 질의응답 등 네트워킹의 시간을 가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