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아머니트리, 블록체인글로벌과 전략적 파트너십
(사진=갤럭시아머니트리)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갤럭시아머니트리는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기업인 블록체인글로벌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혁신금융서비스 업무 대행과 조각투자 발행, 유통 플랫폼 수요처 발굴 등 관련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조각투자 발행, 유통 플랫폼의 수요처를 발굴하고 발행 운영 수탁자로서의 대행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블록체인글로벌은 조각투자 발행·유통사에 플랫폼과 인프라를 제공하고, 수요처의 니즈에 맞춘 기술을 지원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국내 처음으로 추진한 항공금융 기반 신탁수익증권이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으면서 항공금융 비금전신탁수익증권 발행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두 회사가 서로의 강점과 역할을 살려,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는 데 적극 협력할 방침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블록체인글로벌은 부동산 관련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기업의 조각투자 플랫폼을 기획·개발하고 운영 지원한 경험이 있으며,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원장 인프라 솔루션을 준비하고 있다. 이런 경험과 노하우가 조각투자 플랫폼 개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신동훈 갤럭시아머니트리 대표이사는 "이번 블록체인글로벌과의 파트너십은 우리 회사의 조각투자 사업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조각투자 시장에서 새로운 참여자들을 발굴해 투자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