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 풍향계]"럭셔리 기차 타고 동심속 크리스마스 즐겨볼까"
"15m 초대형 트리" 코카콜라, 스타필드 하남서 팝업
파라다이스, 연중 최대 규모 크리스마스 마켓 연다
르크루제, 흑백요리사 쉐프와 함께하는 다이닝
[서울=뉴시스] 코카콜라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 코카콜라 제공)
흑백요리사 출연 셰프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다이닝'도 준비했다.
"15m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코카콜라, 스타필드 하남서 팝업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빌리지 in 스타필드'는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제품 구매부터 코카콜라의 크리스마스 트럭, 트리, 오너먼트, 폴라 베어 등 코카콜라의 다양한 크리스마스 테마 전시물들을 직접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는 빌리지 컨셉으로 구성된다.
도심 속 대형 쇼핑몰 중앙에 위치한 이번 팝업스토어는 규모감 있는 공간으로 연말연시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체험할 수 있는 요소들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빌리지 in 스타필드'는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코카콜라 리프레시먼트 스토어'에서 시작된다.
화려한 오너먼트로 장식된 트리들을 지나 메인 공간으로 들어서면 건물 2층에서도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하는 15m 높이의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자이언트 트리 빌리지'를 구경할 수 있다. 체험 공간에서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도 안팎으로 다양하게 마련된다.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트럭에서 선물이 쏟아지는 공간 연출을 통해 코카콜라의 짜릿함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 포토존부터 알록달록한 컬러의 유리로 디자인된 '글라스 하우스'까지 크고 작은 트리들 사이에서 따뜻하고 이국적인 크리스마스의 정취를 느끼며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공간들이 가득하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코카콜라는 오랜 시간 크리스마스의 행복을 전해온 대표 브랜드로서, 더 많은 소비자들이 따뜻하고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마련된 규모감 있는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럭셔리 가치여행 떠나볼까" 파라다이스, 연중 최대 규모 크리스마스 마켓 연다
[서울=뉴시스] 파라다이스시티, 2024 크리스마스 마켓 팝업 전경. (사진= 파라다이스시티 제공)
파라다이스시티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크리스마스 럭셔리 기차 여행'을 테마로 화려한 볼거리와 신나는 연말 콘텐츠가 가득한 팝업스토어를 열고 '그랜드 산타 익스프레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파라다이스시티 관계자는 "파라다이스의 연중 최대 축제인 크리스마스 마켓은 매년 방문하는 고객이 있을 정도로 두터운 팬층을 자랑한다"며 "올해는 기차역이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호텔 곳곳을 한층 화려하게 꾸민 것은 물론 증강현실 이벤트, 미디어 파사드 등 즐길 거리를 강화했다"고 전했다.
2700평 규모의 실내 대형광장 '플라자'에서는 내년 1월 1일까지 기차 관련 오브제들로 수놓은 대규모 크리스마스 마켓 팝업이 열린다.
소품 브랜드 '우더풀라이프', '피치스트로베리', '제이닷트리'와 수제 와플 맛집 '와플샵' 등 약 23개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기차역을 연상시키는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우더풀라이프'는 파주에서 진행 중인 전시 '미니어처 뮤지엄'의 주요 작품을 마련했다. 오르골 DIY 및 산타 오너먼트 만들기, 미니트리 제작 등 체험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크로마' 외벽에는 오는 12월 31일까지 '파라다이스시티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 쇼가 펼쳐진다.
'원더박스' 외벽에는 국내 최대 규모인 가로 약 95m의 스크린에 크리스마스 테마 영상을 상영해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한다. '파라다이스 워크'와 중앙 로비 '와우존' 등도 기차 여행 테마의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재탄생했다.
르크루제 "크리스마스 맞아 흑백요리사 쉐프와 다이닝"
[서울=뉴시스] 르크루제, 셰프들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다이닝. (사진= 르크루제 제공)
르크루제 크리스마스 다이닝에는 넷플릭스 인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의 우승자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를 비롯해 '딤섬의 여왕' 정지선 셰프 그리고 '장사천재 조사장' 조서형 셰프가 참여한다.
12월 5일부터 8일까지 오후 4시와 6시 매일 두 번의 다이닝 테이블로 운영되며, 매일 1명의 스페셜 셰프가 르크루제 제품과 가장 잘 어울리는 시그니처 메뉴들을 직접 선보이고 다이닝 테이블 참석자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특별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 크리스마스 다이닝 참석자들은 르크루제 2024 크리스마스 컬렉션 신제품을 비롯해 브랜드 스테디셀러 제품을 활용한 셰프들의 특별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한정 인원으로 진행되는 셰프 다이닝 테이블은 시간마다 20명씩, 1일 40명을 캐치테이블 사전 예약 통해 모집할 계획이다. 5일은 권성준 셰프, 6일은 조서형 셰프, 7일과 8일은 정지선 셰프가 르크루제 크리스마스 다이닝의 스페셜 셰프로 나선다.
사전 예약은 11월 20일 오전 11시부터 23일까지 1명의 스페셜 셰프 다이닝 테이블이 순차적으로 오픈되며, 12월 3일까지 매일 캐치테이블 앱을 통해 크리스마스 다이닝 참여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르크루제는 오는 12월 5일부터 8일까지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총 3개 층으로 구성된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1층 르크루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비롯해 2층 브랜드 존을 경험할 수 있다. 3층은 셰프들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다이닝 공간으로 한정 인원으로만 운영된다.
르크루제 관계자는 "올해 연말을 맞아 MZ세대들의 성지에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게 됐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