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 조리대생들, 프랑스 제과·초콜릿 교육수료증 취득
'Master Class INBP Pâtisserie-Chocolaterie'
교내 INBP 과정 수강
[대전=뉴시스] 대전 우송대에서 열린 'Master Class INBP Pâtisserie-Chocolaterie WSU 디플롬 수료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송대 제공) 2024.11.24.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우송대학교는 지난 22일 교내에서 오덕성 총장과 오석태 호텔외식조리대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Master Class INBP Pâtisserie-Chocolaterie WSU 디플롬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호텔외식조리대학은 지난 2020년부터 INBP와 협력, 공동 커리큘럼을 운영해오고 있다. 지난 1974년에 설립된 INBP(Institut National de la Boulangerie Pâtisserie)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국립 제과제빵학교로 다양한 국가에 컨설팅과 교육 서비스를 제공, 프랑스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우송대 학생들은 프랑스 현지가 아닌 교내에서 INBP 과정을 들으며 프랑스 본교 주관 엄격한 시험을 거쳐 INBP Pâtisserie-Chocolate diploma(제과 및 초콜릿 교육수료증)를 취득하고 있다. 프랑스 이외의 국가에서 수여하는 경우는 한국이 처음이다.
5기 40명은 지난 1년간 프랑스 현지와 동일한 과정으로 INBP 집중교육을 수료하며 세계적인 Pâtisserie로서 역량을 키워왔다. 지난 5월에는 INBP의 필립 에르므니에와 오헬리엉 르 무이루흐 명장을 초청, 제과제빵 시연회를 개최해 학생들에게 동기와 영감을 주기도 했다.
오석태 호텔외식조리대학장은 "우송대는 전세계 유명 조리학교와 협약을 맺고 글로벌 교육에 힘쓰는 한편 해외 인턴십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수료생들이 국내외에서 활약하는 역량있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