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사이빔, 2011 소비자 전자제품 박람회서 60GHz기반의 와이어리스HD 제품 생태계 확장·차세대 솔루션 공개

등록 2011.01.08 00:11:23수정 2016.12.27 21:29:2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라스베이거스·서니베일(미 캘리포니아주)=BW/뉴시스】

-- 모바일, 이동 플랫폼에 최적화된 미래 로드맵 소개 --

밀리미터웨이브(mmWave) 솔루션의 혁신을 이끌고 고속 무선 통신 플랫폼을 개발하는 사이빔(SiBEAM, Inc.)은 금일(6일)부터 개최되는 2011 소비자 전자제품 박람회(2011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 CES)에서 60GHz 기반의 확장 중인 와이어리스HD 제품 생태계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사이빔은 와이어리스HD 1.1 사양에 기반한 3G 와이어리스HD 기술을 시연하고, 모바일, 이동 플랫폼에 최적화된 60GHz 솔루션을 겨냥한 상세 로드맵을 공개할 계획이다.

△사이빔의 디자인-윈과 업계 제휴

최상의 홈 엔터테이먼트와 모바일 접속 경험을 전하는 고속, 고품질 솔루션과 관련한 업계 수요를 충족하고 있는 사이빔은 다음과 같은 업계 선도기업의 다양한 제품을 강조할 계획이다. 

- 델(Dell): 고품질 비디오와 유체 애니메이션이 특출한 델 에어리언웨어  게이밍 노트북(Dell Alienware Gaming Laptop)은 사이빔의 60GHz 기반 와이어리스HD 칩셋을 탑재할 것이다. 사이빔 칩셋으로 구동하는 에어리언웨어 M17x R3는 무선 고화질 비디오를 HDTV로 쉽게 전환해, 탁월한 게임 경험을 개선한다.

- 아수스(ASUS): 아수스는 사이빔의 와이어리스 HD 기술을 G73JW, G53 등의 노트북 PC에 통합하고 있다. 게임 용도에 이상적인 이 노트북 모델은 사용자에게 무지연 경험과 완벽한 영상품질, 기타 무선 기술과의 간섭현상 제거라는 장점을 제공할 것이다.  

- 어보콤(Abocom): 아이패드와 아이폰 모바일 기기용으로 세계 최초의 와이어리스HD 도킹스테이션을 소개하는 어보콤은 휴대폰과 태블릿 PC에 충전과 무선 비디오 전송 플랫폼을 모두 제공할 것이다.

- 비지오(VIZIO): 미국 1위 LCD HDTV 회사인 비지오는 XWH200 범용 와이어리스 HD 송수신기 키트 등의 신제품 라인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비지오 XWH200 범용 와이어리스 HD 송수신기 키트에는 표준 HDMI 케이블을 이용해 연결한 4 개까지의 컴포넌트를 지원할 수 있는 4-포트 전송 어댑터와 별도의 송신기 어댑터가 포함돼 있다. 기존의 HDTV와 컴포넌트를 업그레이드 함으로써 고속, 초선명 무선 고화질 음성, 영상 등 와이어리스HD 기술의 장점을 극대 활용할 수 있다.

- 몬스터(Monster): 몬스터는 와이어리스 HD에 기반한 최적의 고속 무선 HDMI 어댑터를 비롯한 디지털 익스프레스(Digital Express) 제품군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어댑터 제품은 유선과 상응하는 무지연 접속을 제공해, 게임 환경에 이상적이다. 이 신 제품군에는 몬스터 디지털 익스프레스 와이어리스 HDMI 키트(Monster Digital Express Wireless HDMI Kit, DX WHD1), 몬스터 디지털 익스프레스 HDMI 송신기 TX400(Monster Digital Express HDMI Transmitter TX400, DX TX 4), 몬스터 디지털 익스프레스 와이어리스 HDMI 수신기(Monster Digital Express Wireless HDMI Receiver RX100, DX RX 1) 등이 포함되며, 기존의 A/V 제품을 무선으로 연결하는 데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 베스트바이(Best Buy): 2010년 10월부터 매장에서 로켓피시 4-포트 와이어리스HD 키트(Rocketfish 4-PORT WirelessHD Kit, RF-WHD200)를 최근 판매하기 시작한 베스트바이는 어댑터를 특가 199 달러에 제공하는 등 대중 시장을 겨냥한 가격대를 제시했다. 이는 사이빔의 2G 칩을 사용한 결과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와이어리스 HD 제품 가격이 200달러 미만으로 떨어지면서, 와이어리스 HD 생태계가 원동력을 얻고 있다.

또한 사이빔은 폭스콘(Foxconn), 엔비디아(NVIDIA) 2곳의 유수 기술 업체와의 제휴 소식을 발표한다. 사이빔은 폭스콘 테크놀로지 그룹(Foxconn Technology Group, 혼하이 정밀공업(Hon Hai Precision Industry))와 사업제휴를 맺었다. 폭스콘(foxconn) 테리 구(terry gou)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사이빔은 제휴를 통해 폭스콘의 제품 검사와 제조 강점을 활용하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고 강조했다. 사이빔의 존 르몬체크(John LeMoncheck)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사이빔과의 제휴로 폭스콘은 오늘날 소비자 가전 애플리케이션용의 최신 무선 기술을 적용한 모듈을 제공함으로써 고화질 A/V 스트리밍과 멀티기가비트급 고속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가능케 했다고 밝힌다. 세계 최대 전자 제조 서비스 업체인 폭스콘은 애플(Apple), 델(Dell), 휴렛 패커드(Hewlett-Packard), 노키아(Nokia), 소니(Sony) 등 세계 최대 소비자 전자제품 기업을 대상으로 개발, 제조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이빔과 폭스콘은 와이어리스HD 기술을 폭스콘의 기존 고객에 전달하기 위한 새로운 기회를 함께 모색해 나갈 것이다.   

사이빔은 시각 컴퓨팅 기술의 선도 개발자이자 GPU 혁신자인 엔비디아와도 협력한다. 사이빔과 엔비디아는 HDMI 기기에 접속 시 사이빔의 와이어리스 HD 기술을 엔비디아의 GPU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협력했다. 또한 엔비디아와 사이빔은 엔비디아의 3DTV 플레이(3DTV Play™) 소프트웨어와 사이빔 와이어리스 HD간 끊김없는 작동으로 이용자들이 3D 게임, 블루레이 3D, HDMI 1.4 3D TV를 통한 3D 사진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다. 이러한 협력의 결과 다수의 PC OEM 업체들은 기술간 조화로운 결합을 지원하는 PC를 다수 선보일 것이다.        
   
△ 모바일, 이동 플랫폼과 A/V 기능에 최적화된 로드맵
 
사이빔은 로드맵은 저전원 기능 강화를 통해 모바일, 이동 플랫폼의 발전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사이빔은 와이어리스 HD 1.1을 지원하는 차세대 칩셋 설계에 기반한 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사이빔의 로드맵에는 4K 해상도와 와이어리스 HD 를 통한 3D, 싱크 앤 고(Sync’N Go) 파일 전송, 인터넷 접속을 위한 IP 연결, 와이어리스HD 기기 네트워킹을 비롯, 최고의 비디오 데이터 속도 등의 기능과 성능이 포함돼 있다.
 
사이빔의 존 르몬체크(John LeMoncheck)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무선 접속 기술 상에서 60GHz 의 우수성은 와이어리스 HD 표준을 활용하는 다양한 제품에서 확인할 수 있다”며 “각각의 세대 제품으로 사이빔은 비용과 전원 소모량을 대폭 줄였다. 또 한번 사이빔은 성능 개선 이외에도 3G 제품의 비용과 전원 소모량 절감이라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제 우리는 총 비용과 전력 소모량 수준을 휴대폰, 디지털 카메라, 비디오 카메라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수준까지 낮추기 위해 진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근 완성된 와이어리스HD 1.1 사양을 표준으로 삼는 모바일 기기를 위한 기술 진보를 극대 활용한 A/V와 60GHz의 데이터 접속을 위한 사이빔 칩셋은 업계의 전원 효율성이 가장 높은 솔루션이 될 것이다. 무엇보다 2년 동안의 인증 검사를 마친 와이어리스 HD 모바일 기기는 TV, PC, 게임 콘솔 등의 기기 등 기타 와이어리스 HD 인증 제품과 끊김없는 상호호환을 지원할 것이다.            
   
사이빔 제품은 하라스 호텔(Harrah’s Hotel)에서 예약을 통해서만 시연 가능하다. 2011 소비자 전자제품 박람회에서 사이빔과의 면담은 존 마샬(John Marshall, [email protected])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 사이빔(SiBEAM, Inc.)에 대하여

2004년 설립된 팹리스(fables) 반도체 기업 사이빔은 새로운 밀리미터웨이브 테크놀로지 및 최신 제조기술 개발을 통해 고광대역 서비스 수요에 부응한다. 자사는 소비가전 및 퍼스널 컴퓨팅, 모바일 기기 시장을 무대로 고화질 멀티미디어, 데이터의 공급, 배포를 위한 아키텍처와 반도체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사이빔은 CMOS 기술을 이용한 60 GHz 칩셋을 개발했다. 전기전자학회( Electrical and Electronic Engineers, IEEE), 블루투스(Bluetooth), 와이파이 연합(Wi-Fi Alliance), 무선기가비트연합(Wireless Gigabit Alliance, WiGig), 와이어리스HD 멤버인 사이빔은 60GHz 주파수 영역에서 다양한 규격에 기반한 혁신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자사에 대한 추가 정보는 www.sibeam.com를 참고하기 바란다.

사진, 멀티미디어 갤러리는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6563775&lang=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연락처:
 
스턴스 존슨 커뮤니케이션즈(Stearns Johnson Communications)
파멜라 지쌍(Pamela Njissang), +1-415-397-7600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