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종합]박영선 "文 통합의지 확인"…선대위 합류

등록 2017.04.16 14:03:5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대전=뉴시스】함형서 기자 =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의원멘토단장인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이 17일 오전 대전 서구 대전시의회 대회의실에 기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2017.03.17. foodwork23@newsis.com

박영선 "광주 지원유세부터 시작"
 변재일 "정책 분야에서 기여"

【서울=뉴시스】전혜정 기자 = '비문재인계'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6일 "국민통합, 국가개혁, 통합정부 등의 아젠다를 놓고 문재인 후보와 충분히 협의했고, 그 결과 문 후보의 결연한 통합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선대위 합류를 공식화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다음 정부는 명실공히 통합정부여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의원과 함께 '탈당설'이 불거졌던 변재일 의원도 동반 합류를 선언했다.

 박 의원은 "안희정 충남도지사와 이야기를 나눴고, 문 후보와도 만났다"며 "대한민국이 처한 절대위기를 절대기회로 바꾸기 위해선 통합이 곧 미래이고 희망이라는 것,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통합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안희정을 지지한 이유도, 제가 그간 외쳐온 재벌개혁과 검찰개혁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도 통합은 역설적으로 꼭 필수불가결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제 저는 오늘부터 문 후보의 압도적 승리와 국민 통합을 위해 후보와 함께 전국의 방방곡곡을 누빌 것"이라며 "여기에는 안 지사와 함께 했던 모든의원들의 마음이 담겨 있다"고 선언했다.

 그는 "통합의 구체적인 방안은 조만간 밝히겠다"며 "세월호 3주기, 그간의 많은 아픔이 새로운 대한민국의 힘으로 부활할 수 있기를 깊은 마음으로 기도한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안희정(오른쪽)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가 시대교체 정책설명회에 앞서 변재일 정책단장과 대화하고 있다. 2017.03.16.  dahora83@newsis.com

 변 의원도 지난 14일 박 의원과 함께 문 후보를 만난 사실을 밝힌 뒤, "문 후보가 우리의 고민과 이유에 대해 공감했다"며 "어제(15일) 충남도지사 공관에서 안 지사를 도왔던 의원들이 모두 만나 '비록 우리가 경선에서 졌지만, 문 후보 당선을 통해 우리가 추구해온 정치적 가치, 철학, 방법을 실현할 수 있는 것 아니냐'고 했고, 함께 노력하는 것이 우리가 추구한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라는 뜻을 모았다"고 선대위 합류 배경을 설명했다.

 박 의원은 당초 선대위에서 추대된 대로 공동선대위원장직을 맡되, 호남 선거를 지휘할 것으로 알려졌다. 변 의원의 직책은 정해지지 않은 상태지만, 변 의원은 "제가 17대부터 20대까지 정책 분야에만 계속있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그런 역할을 해야하지 않겠느냐"고 언급했다.

 박 의원은 "저는 내일(17일) 광주 지원유세를 시작한 뒤, 문 후보와 대전에서 합류한다"며 "첫 유세일정이 광주로 잡힌 것은 광주에서 지원유세 요청이 많이 있었고, 가서 광주 시민들과 전남도민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안아드리고 싶다는 제 개인적인 생각도 있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른바 '양념 논란'에 대해서는 "칼로 상처가 나도 세포가 스스로 아물듯, 제가 퀘렌시아에 머무는 동안 상처가 자체적으로 아물었다"며 "문 후보가 지금부터 대한민국에 필요한 게 통합이라는 데에 뜻을 같이 해주셨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