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한국당 "기회 불평등·과정 불공정·결과 불의…조국 사퇴하라"

등록 2019.08.21 16:26:4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나경원 "조국 본인과 일가족 삶이 적폐덩어리"

황교안 "법무부 장관 후보로 거론된 것 모독"

김성태 "한상혁도 사퇴 촉구 기자회견 할 것"


【서울=뉴시스】 박영태 기자 =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황교안 대표, 나경원 원내대표 등 참석자들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사퇴를 촉구하는 피켓팅을 하고 있다. 2019.08.21.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 박영태 기자 =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황교안 대표, 나경원 원내대표 등 참석자들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사퇴를 촉구하는 피켓팅을 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문광호 기자 = 자유한국당이 21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그의 가족에게 제기되는 의혹과 관련, "기회는 불평등하고 과정은 불공정하고 결과는 불의한 조국은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금수저로 부족해 어렵고 힘든 아이들 장학금을 가로챘다. 위장 이혼, 위장 매매, 정체불명 사모펀드 등 본인과 일가족의 삶 자체가 적폐덩어리"라며 이같이 말했다.

의원총회가 열린 국회 제2회의장에는 좌석마다 '조국 사퇴'라고 적힌 손팻말이 놓이고 전면 스크린에는 '기회는 불평등하고 과정은 불공정하고 결과는 불의한 조국은 사퇴하라'라는 문장이 송출됐다. 의원총회를 연 직후에는 의원들이 함께 모여 '위선 위법 위험한 조국은 즉각 사퇴하라' '부정불법 부패한 조국은 즉각 사퇴하라' 등의 구호를 외기치기도 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고 결과는 정의롭다고 했다"며 "특권으로 기회를 가로채고 부패의 온상으로 살아온 경악스러운 인물을 법무부 장관으로 임명하는 것이 문재인 정권식 정의, 좌파식의 정의"라고 주장했다.

이어 "조 후보를 가로막는 벽이자 사퇴를 명령하는 건 과거의 조국"이라며 "온갖 정의로운 척, 깨끗한 척, 깨어있는 척하며 타인들에게 쏟아낸 화살 같은 말들이 반칙과 특권으로 일관해온 조 후보에게 다시 꽂힌다"고 지적했다.
【서울=뉴시스】 박영태 기자 =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 나경원 원내대표가 참석해 앉아 있다. 2019.08.21.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 박영태 기자 =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 나경원 원내대표가 참석해 앉아 있다. [email protected]

나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에게 "조국의 잘못된 점을 가리겠다는 민주당은 스스로 침몰의 길을 재촉하는 것"이라며 "(민주장은) 청문회를 열자고만 한다. 청문회를 여는 요식행위만 하고 임명을 강행하겠다는 뜻만 비춘다"고 비판했다.

정의당에도 "정의당은 '데스노트' 하더니 조국 앞에서는 신중하게 한다고 한다"며 "그러면서 정치개혁특별위원회(정개특위)와 사법개혁특별위원회(사개특위)에서 8월31일까지 방망이(의사봉)를 치라고 한다. 데스노트가 아니라 '야합노트'"라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정의당은 조국이 입을 꼭 다물 테니 정개특위와 사개특위의 방망이를 쳐달라고 한다"면서 "민주당은 정의당의 동의도 받고 조국 문제를 덮고 정개특위 방망이를 쳐서 제2의 패스트트랙 정국을 만들려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해석했다.

이어 "교육위, 정무위, 기재위 등 관련 상임위가 모두 나서서 (조 후보자의 의혹과 관련된) 자료를 요구하고 같이 힘을 합쳐서 진실을 찾아가고 있다"며 "조국 인사청문회 TF에 속해있지 않더라도 조 후보자의 의혹을 푸는 데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서울=뉴시스】 박영태 기자 =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황교안 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2019.08.21. 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 박영태 기자 =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황교안 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2019.08.21. [email protected]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도 "조국이 법무장관 후보로 거론된 자체가 모독"이라며 "편향적이고 종파적이고 무능하고 자기 멋대로 하는 불법 백화점인 사람을 어떻게 그 자리에 세우나"라고 개탄했다.

이어 "만약 대통령이 알고 세운 것이라면 대통령이 큰 책임을 져야한다"며 "모르고 세웠다면 이처럼 조국의 진실이 밝혀진 마당에 바로 사퇴시켜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남은 기간에도 지금 같은 열정으로 잘못된 인사인 조국을 반드시 물러나도록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같은 당 김성태 의원은 다른 인사청문회 대상자들에 대한 관심도 촉구했다. 그는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는 매우 편파적이고 능력을 의심받는 인물이라는 평이 있고 따라서 방통위원장으로서 자격이 없다는 것이 대세 여론"이라며 "한 후보자와 관련된 중앙대 석사 논문 표절 의혹, 연말정산 부당공제 의혹 등은 문재인 정부의 인사 결격 사유 7가지 중 연구부정과 탈세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서울=뉴시스】 박영태 기자 =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사퇴를 촉구하는 피켓이 세워져 있다. 2019.08.21. 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 박영태 기자 =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사퇴를 촉구하는 피켓이 세워져 있다. 2019.08.21. [email protected]

그러면서 "2015년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지 않는 식으로 소득세를 탈루했는지도 조사 중"이라며 "조속히 (조사를) 마무리해서 (한국당 소속)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방송위원 일동이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도 의혹들을 들며 과기정통부 장관으로서 부적절한 행동을 했다고 지적했다.

한편 이날 8월 임시국회에서 다뤄질 2018년 회계연도 결산 심사에 대한 설명도 있었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한국당 간사인 이종배 의원은 "우리 당은 (이번 결산 심사가) 문재인 정권의 가짜 재정 일자리, 혈세 퍼주기 포퓰리즘, 좌파 이념 정책을 바로잡을 마지막 기회라 생각하고 이번 결산에 임하겠다"며 "예비비, 실집행 부진사업, 추경사업 등 세 가지에 집중해서 문제를 부각시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