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완판행진' 갤Z플립 톰브라운, 23일 2차 판매…이번엔 온라인 추첨

등록 2020.03.19 10:33:2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23~24일 삼성닷컴에서 구매 신청

온라인 추첨 통해 당첨자 발표

美서는 이달 초 2차 판매 시작, 中서는 이달 말 추가 판

【샌프란시스코(미국)=뉴시스】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사진=삼성전자 제공)

【샌프란시스코(미국)=뉴시스】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사진=삼성전자 제공)


김혜경 기자 = '완판 행진'을 이어가는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이 미국에 이어 국내에서도 2차 판매에 돌입한다.

삼성전자는 19일 홈페이지를 통해 '갤럭시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을 추가 판매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1차 판매에 이어 이번에도 한정 수량 판매로 진행한다.

1차 때와 마찬가지로 삼성닷컴에서만 판매한다. 다만 이번에는 선착순 판매가 아닌 온라인 추첨 방식으로 진행한다. 구매 신청 후 당첨자에게만 판매하는 방식이다.

구매 희망자는 오는 23일 오전 9시~24일 오후 9시까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1인 1회만 응모 가능하다.

결과는 오는 25일 오후 6시에 발표한다. 당첨자에게는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당첨 여부는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응모시 불법 프로그램이나 비정상적인 방법을 사용해 삼성전자와 다른 고객의 피해 발생이 확인될 경우, 당첨 취소 뿐 아니라 해당 페이지 접속 제한과 법적인 책임이 부과될 수 있다"고 밝혔다.

톰브라운 에디션의 국내 판매가는 297만원으로 고가지만, 지난달 21일 1차 판매일에 접속자가 과도하게 몰리며 서버가 한때 마비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으며 완판된 바 있다.

이런 이유로 2차 판매는 '온라인 추첨 방식'이라는 새로운 방법을 도입한 것으로 보인다

[서울=뉴시스] 삼성전자가 19일 '갤럭시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추가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홈페이지 캡쳐) 2020.03.19.

[서울=뉴시스] 삼성전자가 19일 '갤럭시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추가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홈페이지 캡쳐) 2020.03.19.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은 삼성전자가 미국 명품 패션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한 한정판 상품이다. 톰브라운의 시그니처 회색 색상 외관에 톰브라운 로고와 브랜드 고유의 빨간색, 흰색, 파란색 패턴이 입체적으로 적용됐다. 톰브라운의 시그니처 디자인이 적용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갤럭시 버즈+'도 함께 제공된다.

톰브라운 에디션은 300만원에 육박하는 고가에도 불구하고 판매 개시 전부터 수백만원대 '웃돈'까지 거론되는 등 과열 조짐을 보였다. 실제로 최근까지도 중고 제품이 350만원 안팎에 거래되고 있다.

톰브라운 에디션은 출시국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미국에서는 이달 초부터 2차 판매를 재개했으며, 이달 말 중국에서도 추가 판매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