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광주소식]청연한방병원 마스크 판매 정보 제공 등

등록 2020.03.26 15:47:2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광주=뉴시스] = 청연한방병원 공적 마스크 판매 정보 제공. (사진=청연한방병원 제공).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 = 청연한방병원 공적 마스크 판매 정보 제공. (사진=청연한방병원 제공).  [email protected]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청연한방병원은 병원 인근 약국의 공적 마스크 판매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내원객들을 대상으로 이뤄지고 있는 정보는 병원에서 1㎞ 이내의 약국에서 보유하고 있는 공적 마스크의 수량과 주소, 입고시간, 병원과의 거리, 상호 등이 담겨 있다.

이 서비스는 광주시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병원 인근의 정보만 추출해서 구성됐다.

한편 청연한방병원은 내원하는 환자와 보호자 등을 대상으로 안심 온도 스티커를 부착하고 있으며 최근 대구시에 면역력 강화에 좋은 경옥고 1000 상자를 기증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민주평화교류원 관람 위탁업체 공모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2020년 민주평화교류원(옛 전남도청) 시민개방 관람서비스 위탁 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을 진행한다.

공모기간은 3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이며 입찰을 원하는 업체는 조달청 나라장터 홈페이지에서 제안요청서를 확인한 뒤 방문접수를 통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사업은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맞이해 개방기간 동안 민주평화교류원을 찾는 방문객에게 역사적 현장을 공개하고 광주정신과 옛 전남도청 복원 추진 의미를 전시와 연계 안내하는데 중점을 뒀다.

주요 업무는 전시해설 운영요원 등 인력 모집 및 관리·교육, 전시, 체험, 공연 등 관람시설 내 동선 관리 및 관람객 안내, 관람시설 내 시설물, 콘텐츠, 장비 등 수리·점검 및 도난·훼손 방지, 관람객 질서 유지, 안전사고 및 범죄 예방, 긴급 상황 대응 등이다.

한편 민주평화교류원은 오는 5월16일부터 7월15일까지 2달 동안 개방된다.

◇남구, 우리 동네 넘버원 만들기

광주 남구는 마을 주민들이 필요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2020년도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를 3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공모한다.

26일 남구에 따르면 이번 공모에는 총 사업비 1억3500만원이 투입되며 공모 분야는 '마을공동체 형성지원' '알토리 마을 비전 수립' '마을총회 활성화 지원' '공유도시 마을공동체 지원' '마을의제 실현' 등 5개로 나뉘어 진행된다.

마을공동체 활성화 5대 분야 공모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주민협의회가 반드시 구성돼 있어야 하며, 공모사업 참여 전에 주민총회를 열어 주민들의 동의를 얻은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한다.

공모사업 신청서는 진월동 소재 남구 로컬푸드직매장 2층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남구 마을공동체협력센터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남구는 주민 참여도를 비롯해 사업의 공익성, 실현 가능성, 기대효과 등을 평가해 4월말 정도에 선정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