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전남대, 전신(前身) 학교 원로선배들에 명예졸업장

등록 2020.03.26 17:48:1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전남대학교가 전신(前身)학교 출신 원로선배들을 찾아 명예졸업장을 수여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은 의과대학의 전신인 광주의학전문학교의 모습. (사진=전남대 제공) 2020.03.26 photo@newsis.com광주의학전문학교

[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전남대학교가 전신(前身)학교 출신 원로선배들을 찾아 명예졸업장을 수여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은 의과대학의 전신인 광주의학전문학교의 모습. (사진=전남대 제공) 2020.03.26 [email protected]광주의학전문학교

[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전남대학교가 광주농업학교, 여수공립간이수산학교 등 전신(前身)학교 출신 원로 선배들을 찾아 명예졸업장을 수여하기로 했다.

전남대의 전신(前身)은 광주 농업학교(1909)에서부터 1952년 지금의 전남대로 통합 출범하기 이전과 여수공립간이수산학교(1917)에서부터 2006년 전남대·여수대 통합 이전까지 광주·전남에 산재해 있던 주요 교육기관들이다.

전남대는 26일 "오늘의 거점 국립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씨앗 역할을 다하고, 어렵고 힘든 근현대사를 온 몸으로 이겨내며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온 공로를 인정해 이들에게 명예졸업증서를 수여하고, 동문으로서 예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전남대는 신문, 방송, 인터넷 언론은 물론 대학 홈페이지와 전대신문, 동창회보, 현수막 등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전신학교를 졸업했거나 재학했던 분들을 발굴하기로 했다.

대상자나 대리인은 오는 4월16일까지 해당 단과대학 행정실이나 동창회 사무실에, 전남대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신청서와 함께 전신학교에의 재학이나 졸업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졸업장 사본 또는 성적증명서 등을 접수하면 된다.

명예졸업생은 학적부 대조 등 일련의 확인·심의 과정을 거쳐 확정된 뒤 6월9일 개교기념식장에서 수여될 예정이다. 또 추가 접수도 계획하고 있다.

정병석 전총장은 "전남대는 국립이면서도 도민의 정성이 더해진 민립대학의 성격을 함께 갖고 있다"며 "대학의 뿌리이자 근간인 전신학교 출신들에게 명예졸업장을 드리는 것은 전남대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여 줄 것이며, 대학 발전에 더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단대별 전신학교는 다음과 같다.

▲간호대학: 의과대학부속간호전문대학, 의과대학부속간호전문학교, 의과대학부속간호학교, 의과대학부속간호고등기술학교 ▲경영대학: 도립목포상과대학, 도립목포초급상과대학, 목포공립상업학교, 목포공업학교, 도립목포상업전수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도립광주농과대학, 도립광주초급농과대학, 광주농업중학교, 갑종농업학교, 광주공립농업학교, 도립광주농림학교 ▲사범대학: 의과대학부설중등교사양성소 ▲사회과학대학: 대성대학(정치학과) ▲의과대학: 광주의과대학, 광주의학전문학교 ▲인문대학: 대성대학(문학과, 사학과, 철학과) ▲자연과학대학: 대성대학(수학과, 물리학과, 화학과) ▲공학대학: 여수대학교(자연과학대학, 공과대학) ▲문화사회과학대학: 여수대학교(인문사회과학대학) ▲수산해양대학: 여수대학교(수산해양대학), 여수수산대학교, 여수수산대학, 여수수산전문대학, 여수수산전문학교, 여수수산고등전문학교, 여수수산고등학교, 여수공립수산중학교, 전수과, 여수공립수산학교, 여수공립간이수산학교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