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동성, '배드파더스' 등재…"양육비는 안주고 연락두절"

등록 2020.04.01 16:07:2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양육비 매달 300만원 보내기로 합의

전 아내 "제대로 받아본 적 6번 밖에"

"골프채 구입·여행 등 자기 할건 다해"

"이혼 이후 돈 없다고 아이들 2번 만나"

"돈 받을거라 생각 안해…잘못 알기를"

[서울=뉴시스]박주성 기자 =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김동성이 지난 2017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영재센터 지원 의혹 관련'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 후 취재진의 질문을 받으며 법원을 나서고 있다. 2017.03.31. park7691@newsis.com

[서울=뉴시스]박주성 기자 =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김동성이 지난 2017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영재센터 지원 의혹 관련'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 후 취재진의 질문을 받으며 법원을 나서고 있다. 2017.03.3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박민기 기자 =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 김동성씨가 아이 양육비를 제대로 지급하지 않아 '양육비를 안 주는 아빠들(배드 파더스)' 홈페이지에 등재됐다. 김씨가 2018년 이혼 이후 현재까지 지급하지 않은 양육비는 약 150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1일 인터넷 홈페이지 배드파더스에 따르면 전날 김씨의 이름이 이 사이트에 등재됐다.

자녀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는 '무책임한 아빠들'의 변화를 촉구하는 차원에서 만들어진 이 홈페이지에는 이날 기준 137명의 이름이 올라와 있다. 배드파더스는 '양육비를 지급하기로 한 것이 확인되면 리스트에서 즉시 삭제된다'고 공지하고 있다.

이날 김씨의 전 아내 A씨에 따르면 이들은 이혼할 때 두 아이의 양육비 차원으로 1명당 150만원씩, 매달 300만원을 김씨가 A씨에게 보내기로 합의했다. 2004년 9월 혼인신고를 한 이들은 약 14년 뒤인 2018년 12월 이혼했다.

그러나 A씨는 이혼 이후 양육비 300만원을 제대로 받아본 적은 지금까지 단 6번이었다고 전했다.

A씨는 이날 뉴시스와 통화에서 "이혼하는 순간부터 매달 양육비를 제대로 받기가 힘들었고, 이번에 배드파더스에 제보하면서 그동안 받았던 기록을 보니 제대로 받은 것은 6번 뿐"이라며 "전 남편은 매번 '벌이가 없다', '돈이 없으니 당분간 200만원만 보내겠다' 등 이야기를 하면서 양육비를 제때 보내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A씨는 "올해 1월부터는 연락도 아예 안 되고 양육비가 전혀 지급이 안 되고 있다"며 "돈이 정말 없어서 못 보내는 것이면 이해를 하겠지만 카드 내역을 보면 골프채 구입하고 여행을 다니는 등 자기가 할 것은 다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에는 230만원 주고 밍크코트를 구입한 기록이 나왔는데 같이 사는 애인한테 선물로 사준 것 같다"고 덧붙였다.

양육권이 없는 김씨는 월 2회 자녀들을 만나는 '면접교섭'을 진행할 수 있지만, 2018년 이혼 이후 지금까지 자녀들을 만난 횟수는 단 2번이었다고도 A씨는 전했다.

A씨는 "왜 아이들을 안 보느냐고 물어봤더니 '만나면 뭐 사달라고 할 텐데 돈이 없다', '면접교섭권이 의무는 아니지 않느냐'는 등의 답변이 돌아왔다"며 "저는 괜찮은데 갑자기 닥친 상황에 아이들이 적응을 하지 못할까봐 걱정이다. 올해 1월부터는 아예 연락도 끊겼다"고 전했다.

A씨는 "아이들이 제 앞에서는 이야기를 잘 안 꺼내려고 하지만 휴대전화로 아빠 사진을 보는 등 그리워하는 것이 다 보인다"며 "지난해 어버이날에도 아이가 '아빠 보고싶다'고 편지를 써서 제가 사진으로 찍어 보내줬는데 아무런 말이 없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양육비가 끊기는 시점부터 연락도 아예 안 하기 시작했는데 아이들이 아빠를 얼마나 그리워하는지 알아줬으면 한다"고 했다.

A씨는 배드파더스에 제보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는 "저도 양육비 전부를 다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다만 적어도 아이들의 상황을 고려하지 않는 등 잘못하고 있다는 것은 (김씨가) 좀 알아줬으면 좋겠다는 마음이었다"며, "양육비를 안 보내고 아이들과 연락을 끊는 것이 아무렇지도 않은 일은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뉴시스는 김씨 입장을 듣기 위해 수차례 연락을 시도했지만 답변을 받지 못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