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홍걸은 김원이-권노갑은 박지원 지지, 동상이몽 목포행

등록 2020.04.02 16:47:1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권노갑 "민생당 박지원 후보 지지" 민주당 입당 선 그어

김홍걸 "김원이 후보와 목포 발전 이루겠다"

[목포=뉴시스] 류형근 기자 = 21대 국회의원 선거가 시작된 2일 김홍걸 민족화해범국민협의회 상임대표가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목포시 후보(왼쪽), 권노갑 고문은 민생당 박지원 후보를 지지하고 있다. (사진=김원이·박지원 후보선거사무소 제공) 2020.04.02 photo@newsis.com

[목포=뉴시스] 류형근 기자 = 21대 국회의원 선거가 시작된 2일 김홍걸 민족화해범국민협의회 상임대표가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목포시 후보(왼쪽), 권노갑 고문은 민생당 박지원 후보를 지지하고 있다. (사진=김원이·박지원 후보선거사무소 제공) 2020.04.02 [email protected]


 [목포=뉴시스] 배상현 기자 = 4·15 총선 광주·전남 최대 격전지 중 한 곳인 목포에 김대중(DJ) 전 대통령의 3남인 김홍걸 민족화해국민협의회 상임의장과 권노갑 고문 등 동교동계 인사들이 떴다. 

 김대중 전 대통령을 정점으로 한때 한솥밥을 먹던 이들이지만, 총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후보와 민생당 박지원 후보를 각각 지지하기 위해 목포를 찾았다. 동상이몽 격이다.

 권노갑 고문은 이훈평, 박양수 전 의원과 함께 2일 박지원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박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권 고문은 " 박지원 의원을 돕기 위해서 왔다. 야당일 때는 대변인을 했고 집권해서는 김대중 대통령의 공보수석, 정책수석, 비서실장, 문화관광부 장관으로 김대중 대통령이 오늘날 훌륭한 대통령으로 평가 받을 수 있도록 큰 기여를 했다"고 추어올렸다.
 
 이어 "박 의원은 12년 동안 국회의원을 재임하면서 300명 국회의원 중 그 누구보다 훌륭한 역할을 했고 목포 시민과 약속한 금귀월래를 단 한번도 어긴 적이 없다"면서 "국회의원을 하면서 12년 동안 국회에서 제일 많은 예산을 확보하면서 목포 발전을 이뤄냈다"고 치켜세웠다.

 그러면서 "박지원 의원이 목포시민을 위해서, 나라의 발전을 위해서 반드시 당선될 수 있도록 모두가 도와줄 것을 간절히 부탁한다"고 했다.

동교동계 인사들이 이르면 3일 민주당에 입당할 것이라는 이야기도 돌지만, 권고문은 박 의원 지지를 호소하면서 사실상 입당에 선을 그었다.

 앞서 DJ의 3남이자 더불어시민당 비례대표 후보인 김홍걸 상임의장은 하루 전인 1일 오후 민주당 김원이 후보를 돕기 위해 목포에 왔다.

 김 상임의장은 “돌아가신 아버지의 고향이고 그동안 민주당을 지켜주고 성원해 준 목포시민 여러분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러 왔다”면서 “또 다른 방문 이유는 이번 선거에서 김원이 후보가 좋은 소식을 들려주길 당부하기 위해서”라며 김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김대중 전 대통령이 생전에 사용하던 넥타이를 찾아서 메고 왔다”며 목포에 애정을 드러낸 뒤 “나에게 목포지역구 출마에 대한 문의가 많았지만, 김원이 후보가 역할을 잘 해주리라 확신해서 서울에서 나의 역할(비례대표)을 찾았다”고 밝히기도 했다.

 김 상임의장은 “이번 비례대표 출마는 돌아가신 아버지와 노무현 대통령의 이루지 못한 꿈인 민주주의 완성, 복지국가 건설, 한반도 평화의 길을 이어서 가려는 것”이라면서 "김원이 후보와  함께 목포와 전남 서남권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4년 전인 2016년 20대 총선 당시 김 상임의장과 권 고문 등은 광주전남 지역을 돌며 각각 민주당과 국민의당 지원 사격에 나섰다. 당시 국민의당의 승리로 총선이 마무리됐지만, 이번 21대 총선에서는 어떤 결과가 나올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