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4·15 총선 D-10…與는 전북, 통합당은 충청도 표심 공략

등록 2020.04.05 06: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與 불출마 중진들, 전북 군산·남원 등 돌며 지원유세

통합당 김종인, 대전·충북·세종…보건안전 담화 발표

與 임종석 野 유승민 수도권 일대서 외곽 지원사격

손학규 대구서 유세…심상정, n번방 해결 촉구 유세

[인천=뉴시스] 장세영 기자 = 더불어민주당 허종식 인천 동구미추홀구갑 후보자와 국민지킴유세본부 '라떼는!유세단' 일정으로 지원유세 나온 원혜영 의원, 송영길 의원이 4일 인천 미추홀구 신기시장 앞 사거리에서 유세차에 올라 총선승리를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04.04.  photothink@newsis.com

[인천=뉴시스] 장세영 기자 = 더불어민주당 허종식 인천 동구미추홀구갑 후보자와 국민지킴유세본부 '라떼는!유세단' 일정으로 지원유세 나온 원혜영 의원, 송영길 의원이 4일 인천 미추홀구 신기시장 앞 사거리에서 유세차에 올라 총선승리를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04.0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지훈 기자 = 4·15 총선이 열흘 앞으로 다가온 5일 표심을 잡기 위한 여야의 선거전이 전국 각지에서 치열하게 전개된다.

공식 선거운동 개시일 이후 수도권 유세 집중했던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전북 지역으로 활동 반경을 넓힌다.

이번 총선에 출마하지 않은 중진 의원들로 구성된 국민지킴유세본부 '라떼는!유세단'은 이날 경기 화성갑 송옥주 후보, 전북 군산시 신영대 후보, 전북 남원임실순창 이강래 후보 지원유세에 나선다.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은 출마지 종로구 유세 활동에 집중할 예정인 가운데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수도권 유세에 힘을 보탠다.

임 전 실장은 이날 오후 나경원 의원과 맞붙는 서울 동작구을의 이수진 후보 지원유세를 한 다음 경기 김포시을 박상혁 후보, 경기 고양시병 홍정민 후보, 경기 고양시을 한준호 후보의 유세를 도울 예정이다.

이밖에 민주당은 비례대표 연합정당인 더불어시민당과 함께 공동공약발표 '더불어와 더불어의 약속' 캠페인을 한다. 이날 첫 주자로 민주당 우원식 노원을 후보와 더시민 이동주 비례대표 4번 후보가 소상공인·영세자영업자 대책 관련 공약을 발표한다. 이날 장애인 정책, 안보·국방 정책 공약 등도 발표될 예정이다.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충청도 지원유세에 나선다. 그는 전날 부산·경남 지역을 돌며 압승의 의지를 다졌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대전에서 권역 선거대책위원회 회의를 진행한 다음 대전 동구 이장우 후보 지원유세를 하고, 서구·유성구 후보들과 지원 라이브 대담을 가진다. 그리고 충북 청주로 이동해 후보 지원유세를 하고, '국가보건안전' 담화를 발표할 계획이다. 세종시에서는 지원유세를 하고 국회세종의사당 예정 부지도 방문한다.

[김해=뉴시스] 차용현 기자 = 제21대 총선 공식선거운동 3일째인 4일 오후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이 경남 김해시 내외중앙로 인근에서 김해을 지역구에 출마하는 장기표 후보의 유세차에 올라 지원 유세를 하고 있다. 2020.04.04. con@newsis.com

[김해=뉴시스] 차용현 기자 = 제21대 총선 공식선거운동 3일째인 4일 오후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이 경남 김해시 내외중앙로 인근에서 김해을 지역구에 출마하는 장기표 후보의 유세차에 올라 지원 유세를 하고 있다. 2020.04.04. [email protected]

황교안 통합당 대표는 전날과 마찬가지로 종로 유세에 집중한다. 그는 이날 숭인동, 동숭동, 평창동, 종로 5-6가동 일대에서 유권자를 만날 계획이다.

유승민 통합당 의원은 이날 경기 안양시동안구갑 임호영 후보, 경기 오산시 최윤희 후보, 서울 관악구을 오신환 후보를 지원한다.

민생당 손학규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대구, 경주, 울산을 방문한다. 전날 부산에서 지원유세를 했던 그는 대구 달서갑 김기목 후보, 대구 동구을 남원환 후보, 경주 김보성 후보, 울산 남구갑 강석구 후보, 울산 북구 김도현 후보를 찾아가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할 계획이다.

정의당 심상정 상임선대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연남동 경의선숲길에서 n번방 해결촉구 집중유세를 벌인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국토대종주 5일차 일정을 소화한다. 전북 남원시 춘향골공설시장에서 출발해 전북 임실군 성수면사무소까지 달릴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