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경욱 후보 "상급의료기관 충주 유치는 정치쇼"(종합)

등록 2020.04.06 14:26:4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이종배 측 "민주당 후보·지방의원 구태 정치꾼 행태" 반격

[충주=뉴시스]이병찬 기자 = 제21대 총선 충북 충주 선거구의 더불어민주당 김경욱 후보가 6일 충주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2020.04.06.bclee@newsis.com

[충주=뉴시스]이병찬 기자 = 제21대 총선 충북 충주 선거구의 더불어민주당 김경욱 후보가 6일 충주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email protected]

[충주·제천·단양=뉴시스] 이병찬 기자 = 제21대 총선 충북 충주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김경욱 후보는 6일 "충주에 상급 의료기관을 유치하겠다는 (미래통합당 이종배 후보의)공약은 정치쇼"라고 비판했다.

이날 충주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연 그는 "지역 실정상 수익을 보장하지 못하는 3차 진료 기관 충주 유치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지적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후보는 "전국에 43개 상급 병원이 있는데, 배후에 100만 인구가 있어야 유지가 가능하다"며 "이미 강원 원주가 충주 제천 영월 횡성을 배후로 한 상급 병원을 선점한 상황이어서 상업적으로 충주는 이를 유치하기 어렵다"고 진단했다.

특히 그는 "2017년 9월 충주시가 충북대병원 분원 설치 MOU를 했지만 지방선거를 앞둔 시민 현혹에 불과했고, 이번 4·15총선에서도 똑같은 허황한 공약을 내놓고 있다"면서 미래통합당 조길형 충주시장과 이종배 후보를 싸잡아 비난했다.

그러면서 김 후보는 "사업성 확보가 어려운 만큼, 충주는 정책적으로 상급의료기관 유치를 추진해야 한다"는 대안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그는 "이 후보의 지난 20대 총선 공약 실현율은 0%"라고 날을 세우면서 "이는 (이 후보가)지난 10년 동안 현실에 안주하며 지역 발전에 관한 근본적인 대책도 없이 자리 지키기에만 급급한 결과"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국회의원이기보다는 아직도 6년 전 시장 역할에 머물고 있다"면서 "이 후보는 무소신, 무책임, 무능력의 결정체"라는 원색적인 비난을 쏟아붓기도 했다.

이 후보 측도 즉각 보도자료를 내고 김 후보의 주장을 조목조목 반박했다.

[충주=뉴시스]이병찬 기자 =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한 2일 충북 충주 미래통합당 이종배 후보가 이마트사거리에서 첫 유세에 나서고 있다.2020.04.02.bclee@newsis.com

[충주=뉴시스]이병찬 기자 =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한 2일 충북 충주 미래통합당 이종배 후보가 이마트사거리에서 첫 유세에 나서고 있다[email protected]

이 후보는 "공명선거 서약을 한 지 일주일도 안 됐는데, 김 후보는 근거 없는 비방과 명예훼손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선거에서는 이겨야 하지만 지켜야 할 기본은 있다"고 일갈했다.

그는 "불순한 의도로 상대 후보의 업적을 폄훼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한 충주시 공무원과 시민을 무시하는 처사"라면서 "근거 없는 비방, 명예훼손을 계속하면 고소·고발 등 필요한 법적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상급병원 유치 공약에 관해서는 "충북대병원은 충주 국가산단 입주의향 협의서에 서명했지만 아직 의사수급 등 전제조건이 갖추어지지 않아 지연되는 것"이라면서 "올해 상반기 중 기재부 예비타당성조사를 신청하기로 합의한 상태"라고 반박했다.

이어 "충주시민 의료복지 향상이라는 아주 중요한 현안에 힘을 모아 함께 해결할 생각은 하지 않고, 정치쟁점화해 상대 후보를 비방하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후보는 "민주당 서동학 충북도의원도 유세에서 (이 후보가)소상공인 지원 예산, 저소득층 마스크 보급 예산을 전액 삭감했다는 근거 없는 비방을 하더라"라고 전하면서 "젊고 참신하다는 김 후보 측의 마타도어에 현명한 충주시민은 현혹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