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그게 돼?"…제천·단양 후보, 토론회서 공약 검증 공방

등록 2020.04.06 16:20:1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청주=뉴시스] 인진연 기자 = 충북 제천·단양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후삼 후보와 미래통합당 엄태영 후보, 국가혁명배당금당 지재환 후보가 6일 오후 KBS청주방송총국 공개홀에서 열린 제천시 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최 토론회를 준비하고 있다. 2020.04.06.inphoto@newsis.com

[청주=뉴시스] 인진연 기자 = 충북 제천·단양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후삼 후보와 미래통합당 엄태영 후보, 국가혁명배당금당 지재환 후보가 6일 오후 KBS청주방송총국 공개홀에서 열린 제천시 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최 토론회를 준비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제천·단양=뉴시스] 이병찬 기자 = 제21대 총선 충북 제천·단양 여야 후보들이 상대 후보가 내놓은 공약의 실현 가능성을 놓고 열띤 공방을 벌였다.

6일 선거관리위원회 주관 이 선거구 후보자 방송토론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이후삼(50) 후보, 미래통합당 엄태영(62) 후보, 국가혁명배당금당 지재환(65) 후보가 링 위에 올라 설전을 펼쳤다.

이 후보는 엄 후보의 제천·단양 국가지정관광단지 유치, 기업도시 유치, 규제자유특구 지정 등 공약을 문제 삼으면서 "실현 가능한지 묻고 싶었다"고 선공했다.

엄 후보는 "정부 지원 없는 관광특구보다는 시도 지사의 요청에 따라 지정하는 국가지원관광단지가 필요하다"면서 "친환경 자동차부품 등으로 특화한 규제자유특구와 함께 남제천IC 주변에 기업도시를 유치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그러나 이 후보는 "기업도시는 2005년 이후 지정한 선례가 없고 국가지원관광단지 제도 또한 이미 폐지된 것"이라고 몰아붙이면서 "규제자유특구도 관련 연구 인프라가 갖춰져야만 가능하다"고 지적했다.

반격에 나선 엄 후보는 "3500억원을 들여 청풍호 관광벨트를 조성하겠다는데, 이는 비현실적"이라고 지적한 뒤 "충북선 고속화철도 제천역 미경유에 관해 아무런 입장이 없는 이 후보는 견해는 도대체 뭐냐?"고 따졌다. 

이 후보는 "(청풍호 관광벨트는)한국관광개발연구원의 연구 결과를 정부 사업으로 확정하도록 노력하겠다는 것"이라고 답변했다.

[청주=뉴시스] 인진연 기자 = 충북 제천·단양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후삼 후보와 미래통합당 엄태영 후보, 국가혁명배당금당 지재환 후보가 6일 오후 KBS청주방송총국 공개홀에서 열린 제천시 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최 토론회를 준비하고 있다. 2020.04.06. inphoto@newsis.com

[청주=뉴시스] 인진연 기자 = 충북 제천·단양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후삼 후보와 미래통합당 엄태영 후보, 국가혁명배당금당 지재환 후보가 6일 오후 KBS청주방송총국 공개홀에서 열린 제천시 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최 토론회를 준비하고 있다. 2020.04.06. [email protected]

엄 후보 등 야권의 '충북선 고속화철도 제천 패싱' 주장에 대해서는 "자꾸 지역 갈등 문제로 모는데, (노선이)결정된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짧게 언급했다.

특히 엄 후보는 "이 후보의 2년 임기 국비 확보 실적은 미래통합당 이종배(충주)·박덕흠(보은·옥천·영동·괴산) 의원의 절반에 그치고 있고, 입법 활동 평가 역시 (이 후보와 함께)재보선에서 당선한 12명 중 11등"이라면서 해명을 요구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이 후보는 "대형 SOC사업 예산을 (국비확보)실적에 넣거나 4개 군이 지역구인 의원과 단순 비교하면 안 된다"며 "제천시장을 지낸, 뻔히 아는 분(엄 후보)이 그러시면 안 된다"고 되받아쳤다.

그러나 엄 후보는 지 후보에게 문재인 정부 평가를 요청하면서 우회 공세를 이어갔다. 지 후보는 "문재인 정부는 한 마디로 빵점이고, 이번에 바꾸지 않으면 안 된다"고 답변하면서 여당 공격에 가세했다.

이 후보와 엄 후보에게 이번 총선은 2018년 재선거에 이은 리턴매치다. 근소한 표 차로 석패한 뒤 와신상담해 온 엄 후보는 당내 경선에서 박창식 전 의원을 누르고 본선에 올라 설욕을 벼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