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세종시 대학생들 4·15 총선 후보자 직접 검증 나서

등록 2020.04.06 17:52:2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고려대·홍익대 총학생회…을구 후보들 불러 대담회 열어

[세종=뉴시스]강종민 기자 =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세종을 후보가 6일 오후 세종시 조치원읍에서 열린 고려대·홍익대 세종캠퍼스 총학생회 주최로 열린 대담회에서 대학생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0.04.06. ppkjm@newsis.com

[세종=뉴시스]강종민 기자 =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세종을 후보가 6일 오후 세종시 조치원읍에서 열린 고려대·홍익대 세종캠퍼스 총학생회 주최로 열린 대담회에서 대학생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0.04.06. [email protected]

【세종=뉴시스】송승화 기자 = 제21대 국회의원 총선거 세종을 선거구(북쪽) 후보자들에 대한 세종지역 대학생들이 6일 오후 후보자 검증을 위한 대담회를 열었다.

대담회는 세종시 조치원읍에 있는 세종SB플라자에서 고려대와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총학생회 주관으로, 강준현(더불어민주당), 김병준(미래통합당), 정원희(민생당) 후보 순으로 각각 열렸다.

이날 대학생들은 ▲대학생의 생활비와 등록금에 관한 시와 의회의 무관심 ▲코로나19 관련 청년 지원 정책 ▲세종 청년의 의미와 원도심에서의 역할 ▲지역 불균형 해결 ▲공공분야를 제외한 민간 일자리 문제 ▲조치원에 없는 응급실 등을 주제를 던졌다.

 ‘대학생의 생활비와 등록금에 관한 시와 의회의 무관심’에 대해 강준현 후보는 “자식을 키워본 입장에서 등록금이 비싸다. 세종시에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있는데 여기서 후원을 받아 확대해야한다”라며 “다른 시도에 비해 세종시는 아직 시작 단계이기 때문에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김병준 후보는 “사실 지방 자치단체가 대학생을 직접 지원하기에는 재정적 부담이 크다”며 “특히 부채가 많은 세종시는 우선 시 재정을 잘 돌아가게 하는 것이 급선무며 당장은 어렵다”고 답변했다.
[세종=뉴시스]강종민 기자 = 김병준 미래통합당 세종을 후보가 6일 오후 세종시 조치원읍에서 열린 고려대·홍익대 세종캠퍼스 총학생회 주최 대담회에서 대학생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0.04.06. ppkjm@newsis.com

[세종=뉴시스]강종민 기자 = 김병준 미래통합당 세종을 후보가 6일 오후 세종시 조치원읍에서 열린 고려대·홍익대 세종캠퍼스 총학생회 주최 대담회에서 대학생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0.04.06. [email protected]

정원희 후보는 “나도 학교 다닐 때 등록금이 비쌌다. 그래서 아르바이트를 하루 4시간 하니까, 집중이 잘 됐다”며 “아르바이트는 알지 못하는 생각의 공부며, 이런 문제는 해 달라고 하기보다는 직접 벌어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코로나19 관련 청년 지원정책’에 대해 세 후보 모두 “확산 일로에 있는 상황에서 청년만을 위한 지원 정책은 나오기 어렵고, 노약자나 사회적 약자 계층에 지원이 있고 난 뒤 여력이 되면 그 때 해야 한다”고 답했다.

‘세종 청년의 의미와 원도심에서의 역할’을 묻는 말에 후보들은 청년이 미래의 주역이며, 세종시는 젊은 도시라는 점에는 같은 생각을 가졌다. 하지만 원도심에서의 청년의 역할에 대해서는 각자만의 답변을 내놓았다.

강 후보는 “들어설 자율주행차 단지와 지역인재 우선 채용 등 세종시에서 청년들의 역할은 앞으로 더 많이 진다”라며 “원도심에 들어오는 미래산업단지, 국가산단 등과 연계하면 청년이 역할은 더 커진다”고 답했다.

김 후보는 “지금 보면 조치원과 세종시 일대 청년들은 약한 지위에 있는 소비자며 이것을 바꿔야 한다”라며 “지역의 중요 일원으로 창조적 생산자 산업을 통해 단순 소비자 역할에서 공동 생산자로 변화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정 후보는 “원도심의 역할은 고대와 홍대가 중심인데 대학생이 여가와 취미를 즐길 곳이 없어 청주나 대전으로 나간다”며 “일단 조치원의 건강을 위해 고려대학 부속병원 유치하고, 고려대와 홍익대 중간에 대학생들을 위한 문화 관광 지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세종=뉴시스]송승화 기자 = 정원희 민생당 세종을 후보가 6일 오후 세종시 조치원읍에서 열린 고려대·홍익대 세종캠퍼스 총학생회가 주최한 대담회에서 대학생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0.04.06. ssong1007@newsis.com

[세종=뉴시스]송승화 기자 = 정원희 민생당 세종을 후보가 6일 오후 세종시 조치원읍에서 열린 고려대·홍익대 세종캠퍼스 총학생회가 주최한 대담회에서 대학생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0.04.06.  [email protected]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