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인크루트 ‘언택트 취업학교’ 시동... 대학생 취업역량 온라인서 키운다

등록 2020.05.26 08:02:15수정 2020.05.27 07:55:4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지난 6일 인크루트 ‘언택트 취업학교’ 출범

건국대 등에서 온라인 취업교육 컨설팅 제공

실시간 양방향 화상프로세스로 학습효과 상승, 즉각적 피드백까지

[서울=뉴시스] 인크루트 ‘언택트 취업학교’의 실시간 양방향 화상강의 모습. 사진 인크루트

[서울=뉴시스] 인크루트 ‘언택트 취업학교’의 실시간 양방향 화상강의 모습. 사진 인크루트

[서울=뉴시스] 김종민 기자 =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온라인 취업교육 컨설팅 서비스인 ‘언택트 취업학교’을 선보이며 취업교육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인크루트는 지난 6일 온라인 취업지원 서비스인 '언택트 취업학교'를 출시했다. 코로나19 장기화와 감염 우려로 오프라인 취업교육에 부담을 갖는 전국의 대학교와 재단,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취업교육 컨설팅을 운영하는 것이다.

기존의 취업학교가 온라인 강의 위주였다면, 언택트 취업학교는 ▲취업 클리닉 ▲멘토링 ▲화상ㆍAI면접 그리고 ▲취업캠프까지 모든 형태의 취업교육을 온라인으로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현재 건국대, 총신대 등 각 수도권 대학교 및 교육기관에서 인크루트 언택트 취업학교를 채택해 학생들에게 서비스 중이다.

언택트 취업학교의 콘텐츠는 실시간ㆍ양방향의 화상 프로세스로 실시간 강의로 소통이 용이하고 참여형 교육으로 학습효과는 올려준다. 또한 교육생들의 참여도와 반응 역시 실시간으로 확인된다.

실제로 언택트 취업학교를 통해 취업교육 중인 학생들의 반응들은 긍정적이다. "코로나 때문에 취업준비가 막막했는데 온라인 취업 강의가 그 고민의 폭을 좁혀줬다", "처음에는 강의 방식이 낯설었지만, 실제 대면하듯 질의문답이 가능해 너무 유익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강의임에도 판서나 음성 확인에 불편함 없었다" 그리고 ”이번 원격 취업프로그램에서 전수받은 팁을 활용하여 코로나를 뚫고 취업에 성공해보겠다”라는 후기를 전하기도 했다. 

이렇듯 취업을 앞둔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이용기관들은 코로나19가 끝나더라도 지속적으로 온라인 강의 운영을 검토하고 있다. 인크루트 언택트 취업학교 서비스에 대해 한 참여기관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안정세를 가늠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감염 우려 없이 실시간 소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라고 평가했다.

서미영 인크루트 대표는 “언택트 취업학교를 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학생들의 진로 설정과 취업준비에 도움을 제공하고, 앞으로도 새로운 온라인 취업교육 인프라 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크루트는 온라인 채용 확대에 발맞춰 이미 알바콜 영상면접을 시작으로 화상면접, 온라인 취업설명회, 온라인 필기시험까지 새로운 언택트 채용솔루션들을 순차적으로 개발해 나가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