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용수 할머니, 윤미향 기자회견에 "무슨 사과를 받나"

등록 2020.05.30 13:31:5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이용수 할머니, 기자회견 제대로 시청 안 해

"써서 줄줄 읽는데 못 알아듣겠다"

[대구=뉴시스]이무열 기자 =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여성인권운동가 이용수 할머니가 25일 오후 대구 수성구 인터불고호텔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0.05.25.  photo@newsis.com

[대구=뉴시스]이무열 기자 =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여성인권운동가 이용수 할머니가 25일 오후 대구 수성구 인터불고호텔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0.05.25. [email protected]

[대구=뉴시스] 이은혜 기자 =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92) 할머니가 정의기억연대(정의연) 전 이사장인 더불어민주당 윤미향(56) 국회의원 당선인의 기자회견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29일 저녁 대구 남구의 한 찻집에서 종편 방송 프로그램 촬영 후 기자들과 만난 이 할머니는 이날 열린 윤 당선인 기자회견 중계 방송을 시청했느냐는 질문에 "뭐를 써가지고 줄줄 읽는데. 한 마디를 못 알아듣겠다"며 "(기자회견) 안 봤다"고 말했다. 

이 할머니는 "나는 (기자회견 할 때) 쓴 게 있냐? 난 쓴 거 없다. 있는 그대로 다 해야지, 있는 걸 그대로 가르쳐줘야지. 줄줄 써서 하는 그게 뭐냐"고도 했다.

한 기자가 '윤 당선인이 기자회견에서 이 할머니께 사과한다고 했다'고 이야기하자 "내가 무슨 사과를 받냐. 나는 그런 거 없다"고 언성을 높였다.

함께 있던 이 할머니의 측근 A씨는 이 할머니가 기자회견 방송 중간중간 화장실을 다녀오는 등 기자회견을 제대로 시청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또 한 매체에서 할머니가 기자회견을 보며 '가시나 잘못한 줄은 아는가 보네'라고 말했다는 보도를 한 것에 대해서는 "이런 기사가 어떻게 나온 건지 모르겠다. 이런 말씀 하신 적 없다"고 짚었다.
[서울=뉴시스] 장세영 기자 =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이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최근 불거진 정의기억연대(정의연) 회계부정 의혹 등 각종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발표 기자회견을 마친 후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0.05.29.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장세영 기자 =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이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최근 불거진 정의기억연대(정의연) 회계부정 의혹 등 각종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발표 기자회견을 마친 후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0.05.29. [email protected]


한편 윤 당선인은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의연 회계 부정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다.

정신대할머니와함께하는시민모임 관계자는 기자회견 직후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이 할머니는 당분간 윤 당선인 기자회견과 관련한 입장을 내놓지 않을 계획이다"고 전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