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합천군 보건소장 "직원 상대 갑질, 사실 아냐...경찰수사로 밝힐 것"

등록 2020.06.02 21:12:4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합천=뉴시스] 합천 공무원노조 기자회견. (사진=합천군 공노조 제공). 2020.06.02. photo@newsis.com

[합천=뉴시스] 합천 공무원노조 기자회견. (사진=합천군 공노조 제공). 2020.06.02.  [email protected]

[합천=뉴시스] 김기진 기자 = 전국공무원노조 경남 합천군지부가 지난 1일 합천군보건소장의 갑질을 성토한데 대해 당사자인 이미경 합천군보건소장은 경찰 수사를 통해 진실을 밝히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2일 이 소장은 뉴시스와 통화에서 "갑질은 사실과 다르다"며 "보건소와 관련되어 직무상 알게 된 여러 의혹들을 간과하는 것이 저의 도리와 삶의 철학에 배치된다고 판단되어, 각 종 의혹들을 바로잡고 나아가 보건소장의 소신을 갖고 공익을 위한 공무를 수행해야 한다는 신념뿐"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소장은 "5년간 수십억원 가량 부당한 방역약품과 병리검사시약을 검수조서도 없이 지출된 점을 합천군 감사계에서 발견하고도 덮고자한 의도는 무엇인지 궁금하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잘못된 병폐, 각종 의혹 등을 파헤쳐 깨끗이 씻고자 했던 저의 본래 목적과는 달리 오히려 합천군 감사는 저를 상대로 감사를 하였으며 업무상 각종 의혹을 받고 있는 대상자들에 대한 감사는 매우 소홀해 부실감사의 의혹만 남겼다"며 군 감사가 부실했다는 입장이다.

이 소장은 올해 1월1일자로 사무관으로 승진해 합천군보건소장으로 부임했다.

이후 이 소장은 합천군보건소에서 일어난 사안들에 대해 군에 감사를 요청했다.

지난 4월말 합천군 자체 감사 결과 보건소장과 해당 업무 책임자에 대해 양쪽에 '주의' 처분이 내려진 것으로 전해졌다.

이 소장은 이같은 감사 결과에 반발하며 "지난 2010년 방역약품 구입비를 보면 지난 10년간 1억원에서 현재 2억5000만원으로 가파른 증가세를 보인다"며 "오로지 진실을 밝히고자 하는 신념으로 (합천군에) 재 감사를 청구하고 수사기관에 수사의뢰를 했다"고 밝혔다.

이 소장은 지난달 18일 합천군 관계자 2명을 경남지방경찰청에 고발함과 동시에 합천군에 감사결과에 대한 '재심의요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또 이 소장은 2일 오후 경찰이 관련 자료를 요구해 제출했다고 알렸다.

이 소장은 3일 오전 11시에 합천군청 브리핑룸에서 이번 사안에 대한 입장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앞서 공무원 노조는 보건소장의 갑질로 인한 정신적·육체적 피해를 호소하는 직원들이 많다며 보건소장장을 직위해제할 것을 군에 촉구했다.

이들은 "보건소장이 특정 업체의 견적서를 주면서 조달가격보다 고가에 약품을 사들이도록 하는 등 갑질을 저지르고 공식석상에서 특정 직원에게 인신 공격성 발언과 인사이동을 거론하며 갑질을 해왔다"고 주장했다.

또 "특정업체에 보건소 개·보수 등 일감을 몰아주려했고 보건소장의 배우자가 나서 직원들에게 반말과 폭언을 서슴치 않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번 파문으로 공무원 노조와 합천군보건소장의 '진실게임'이 경찰 수사로 밝혀질지 관심이 주목된다.

한편 합천군은 해당 사안에 대해 진상 조사를 한 후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