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통합당·국민의당 '윤석열 탄압금지' 결의안 공동 제출

등록 2020.07.03 14:48:5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통합당 '추미애 탄핵소추안'에 국민의당도 참여

"與, 멍석깔고 秋, 북치고 장구치며 윤석열 탄압"

[서울=뉴시스]김선웅 기자 = 김성원 미래통합당 원내수석부대표와 권은희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안과에서 윤석열 검찰총장 탄압금지 및 추미애 법무부장관의 공정한 직무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제출하고 있다. 2020.07.03.  mangusta@newsis.com

[서울=뉴시스]김선웅 기자 = 김성원 미래통합당 원내수석부대표와 권은희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안과에서 윤석열 검찰총장 탄압금지 및 추미애 법무부장관의 공정한 직무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제출하고 있다. 2020.07.0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박미영 기자 = 미래통합당과 국민의당이 '윤석열 지키기'에 힘을 합치기로 했다.

'윤석열 탄압금지' 결의안을 국회에 공동으로 제출하고, 통합당이 추진 중인 '추미애 탄핵소추안'에 국민의당이 동참하기로 했다.

양당은 3일 '윤석열 검찰총장 탄압금지 및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결의안은 주호영 원내대표 등 103명 통합당 의원 전원과 권은희·이규태·최연숙 국민의당 의원, 권성동 의원 등 무소속 의원 4명이 공동발의했다.

이번 결의안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지난달 22일 통합당에 공동 결의안을 제출하자고 제안한 것을 계기로 범여권이 뭉쳤다.

권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추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을 사퇴시킬 목적으로 지휘권한을 남용해 검찰총장을 무력화하고 있다"면서 "이것으로도 분풀이에 부족한지 더불어민주당이 멍석을 깔아둔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장관이 북을 치고, 초선의원 간담회에서 장구를 치며  윤 총장 탄압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의안과에 결의안을 제출하며 "범야권은 뜻을 모아 윤 총장을 응원하는 수많은 국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추 장관의 인사권한 남용행위·지휘권한 부당행사 등에 대한 책임을 묻기로 했다"고 결의안 공동발의 배경을 밝혔다.

그러면서 "윤석열 총장에게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하고도 임기를 다하는 새로운 검찰총장의 길을 개척하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앞서 추 장관은 지난 2일 검·언 유착 의혹 사건과 관련해 윤 총장에 전문수사자문단 심의 절차를 중단하고 수사팀으로부터 수사 결과만 보고받으라고 수사 지휘했다. 이에 윤 총장은  당초 열기로 했던 전문수사자문단은 소집하지 않고 3일 전국 검사장에 긴급 회의를 소집했다.

야권은 추 장관의 지시를 '윤석열 탄압'으로 규정하고 추 장관 탄핵소추를 추진하는 등 공동 엄호에 나섰지만 윤 총장은
현재까지 추 장관과의 갈등과 관련해 아무런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