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규봉 감독 "최숙현 등 선수 폭행한 적 없다"

등록 2020.07.06 15:58:0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피해 선수들 기자회견 내용에 대해 "그런 적 없다"

가혹행위 의혹 전면 부인 "내가 팀 닥터를 말렸다"

[서울=뉴시스]김선웅 기자 = 가해자로 지목된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 감독 김 모씨와 선수들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故 최숙현 선수 사망 사건과 관련해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참석을 마친 후 이동하고 있다 2020.07.06. mangusta@newsis.com

[서울=뉴시스]김선웅 기자 = 가해자로 지목된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 감독 김 모씨와 선수들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故 최숙현 선수 사망 사건과 관련해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참석을 마친 후 이동하고 있다 2020.07.0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문성대 기자 = 김규봉 경주시청 감독이 국회에서 최숙현 폭행 관련 혐의를 정면으로 부인했다.

김 감독은 6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상임위원회의 트라이애슬론 선수 가혹행위 및 체육분야 인권침해 관련 긴급 현안 질의에 증인으로 참석했다.

미래통합당 이용 의원이 폭행·폭언에 대해 묻자 김규봉 경주시청 감독은 "그런 적은 없다. 감독으로서 선수가 폭행당한 것을 몰랐던 부분의 잘못은 인정한다. 관리, 감독이 소홀했다"고 말했다.

선수가 팀 닥터에게 무차별 폭행을 당할 당시 무엇을 했느냐는 질문에 "최숙현이 맞는 소리를 듣고 팀 닥터를 말렸다"며 "최현숙을 폭행하는 상황에서 제가 팀 닥터의 허리를 잡고 있었다. 팀 닥터의 덩치가 좋으셔서 내가 힘이 부쳐서 2층에 있는 남자 선수들을 불렀다. 같이 말렸던 상황이다"고 말했다.

폭행당한 이유에 대해 "거짓말 때문이었던 것 같다"고 답했다.

도종환 국회 문체위원장은 이날 김 감독을 상대로 "행거봉으로 선수들을 때리다가 휘어지니까 모 선수에게 야구방망이를 찾아오라고 해서 때린 적이 있느냐" "선수의 손가락을 부러뜨린 적이 있느냐" "담배를 입에 물리고 뺨을 때려서 고막을 터지게 한 적이 있느냐" "맹장이 터져서 수술을 받은 선수에게 이틀 뒤 퇴원하고 실밥도 풀지 않았는데 반창고 붙이고 훈련하라고 한 적이 있느냐" "항상 욕을 입에 달고 사나?" "단합 여행 때 술을 억지로 먹이고, 토하면 다시 먹게 한적이 있느냐"고 따져 물었다.
[서울=뉴시스]김선웅 기자 = 가해자로 지목된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 감독 김 모씨와 선수들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故 최숙현 선수 사망 사건과 관련해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 참석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0.07.06. mangusta@newsis.com

[서울=뉴시스]김선웅 기자 = 가해자로 지목된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 감독 김 모씨와 선수들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故 최숙현 선수 사망 사건과 관련해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 참석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0.07.06. [email protected]

김 감독은 그러나 이들 질문에 "그런 적이 없다"고 모든 의혹에 대해 부인을 일관했다.

도 위원장은 "최윤희 문체부 차관님 조사단장을 맡으시면 철저한 조사를 해달라. 선수들이 주장하는 건데 감독은 하나도 한 게 없다고 한다"고 전했다.

이에 최 차관은 "더이상 체육단체나 협회의 자율성을 이유로 선수들의 생명이나 안전, 인권을 침해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7월2일부로 2개팀, 20명으로 특별조사를 구성을 해서 지금 조사를 하고 있다"며 "종합적인 특별감사와 필요하다면 사법당국과 관계부처인권 관련기관과도 공조해서 철저히 원인규명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 차관은 또 "체육계에 폭력이나 성폭력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절박함을 가지고 철저히 조사하도록 하겠다"며 "후배들이 폭력, 성폭력이 없는 그런 안전한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